본문 바로가기

독서&리뷰

[독서|리뷰] 아빠의 현실 경제수업 책 #아들아, 돈 공부 해야한다/정선용

반응형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라는 책은 50억 부자 아빠의 현실 경제수업 책으로 25년 만에 회사에서 제대 한 아버지가 아들에게 경제에 대해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편지 형식의 책이다.

"직원으로 시작해라. 그러나 직원으로 살지 마라."
'151만 부동산 스터디 카페 화제 컬럼'
'누적 조회수 100만 정스토리 경제 교육'
'50억 자산가가 말하는 돈의 비밀'

평일에는 회사 퇴근하고 운동가고 집에서 누워서 유튜브 보고, 약속도 있고 하다 보니 솔직히 매일 진득하니 책 읽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거의 주말에 몰아서 봐서 책 한 권  완독하는데 한 달(?) 정도 걸리는데 이 책은 다른 경제 책들에 비해서 금방 읽었다.

아버지가 부의 사다리가 없어진 어려운 현실에 처한 자식들을 위해 자식의 눈높이에 맞춰 경제 공부 방법을 알려주고 싶은 진심이 느껴졌다.

경제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마인드 셋팅과 돈을 절약하는 방법, 투자의 기술 등 현실적인 경제 공부방법까지 모든걸 알려주는 경제에 대한 생각의 폭과 깊이를 모두 더 할 수 있는 책이다.

평소에 월급쟁이부자들, 부읽남, 소수 몽키, 재파 등 경제 관련 유튜브를 주로 봐서 그런가 알고리즘으로 정선용 저자의 책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 책 소개 영상을 본 후 다음에 저 책을 꼭 읽어봐야지라고 생각을 했다.

처음에는 별 기대 없이 도서관에 갔을때 많이 보던 제목의 책이 있어서 드디어 이 책을 대여해서 보게 되었다.


아들아, 돈 공부해야한다의 저자 정선용 작가에 대해서 책 앞 소개글을 올려본다.

작가 정선용 소개

돈 공부 해야 하는 이유

첫째, 10원도 아껴라. 모이면 목돈이 된다.

둘째, 죽일 힘을 다해 '종잣돈'을 만들어라.

셋째, 종잣돈으로 '땅과 집'에 장기 투자해라.

 

 

너희가 이 아버지처럼 살지 않도록 아버지가 깨달은 경제 지식을 말해주려고 한다.
너희의 경제 공부에 충분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번 기회에 우리 함께 제대로 경제 공부해보자.

정선용 저자는 책을 읽기 전 책 제목과 목차 필사를 하는데, 특별한 게 책 그림 표지까지 그린다고 한다.

나도 책을 읽기 전과 후에 목차를 한 번씩 더 읽고 사진을 찍어둔다.

책에 대해서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보는 것은 다르니 책을 읽기 전 목차를 쭉 읽어보고,

완독 한 후에는 내가 읽었던 책 내용들이 한 번 더 기억되도록 목차 제목을 한 번씩 더 읽어본다 :-)

꾸준한 독서와 글쓰기!

고급 정보, 화려한 기술보다 기초적이지만 매일 실천하기 어려운 습관들!

우리가 다 알고 있지만 오랜 시간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 같다.

책을 읽고 다짐만 하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실행으로 옮겨야지 내 것이 된다.

경제공부하는 방법 TO DO LIST

# 종이 신문 읽기

# 나만의 독서법 찾기

# 경제 용어 공부하기

21세기의 부의 이동 세 가지 조건 

244 p

경제에 대해서 무지한 내가 느끼기에도 코로나19 이후 세상이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게 느껴진다.

코딩, 개발자, 가상화폐 등 코로나 이후 디지털 분야의 새로운 분야가 생겨났다.

내 일이 아니라고 등한시하지 않고 간단하게 책으로나마 기본적인 공부를 해봐야겠다.

오프라인(회사)에서 머물지 않고 부의 이동장소(디지털)로 가보자!

평소에 경제 관련 책을 읽으면 기억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요약해서 적어가면서 책을 읽는데, 이 책은 적을 게 없었다.

모든 내용들이 버릴 것 하나 없이 내 인생에 계속 옆에 두고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이다.

환경 보호도 하고 돈도 아낄 겸 중고 책으로 구매!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읽고 돈 주고 책을 구매한 것은 처음이다.

출처 : 트위터 @2xldish

전체적으로 책 내용이 지루하고 어렵지 않아 재테크와 경제에 관심 없는 사람들도 이 책을 읽으면 쉽게 이해 가고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결혼도 안 한 미혼이지만 미래의 내 자식에게도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노동자에서 벗어나 자본가로 사는 그날까지 모두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