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숙소

태안 몽산포해수욕장 오후의바다 수영장 펜션 (몽산포항 수산시장&해루질&서해안 맛조개 캐는곳)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이 서울에서도 가깝고 맛조개 캐는 재미에 매년 방문하게 됩니다🥳
요번에는 #오후의 바다라는 수영장 펜션을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전부 내돈내산입니다!!🧸)
아래에는 작년 여름에 다녀온 후기도 포스팅해놨으니 펜션, 맛집 등 참고해보세요🙂✌️

몽산포 해수욕장 태안 1박2일 여행 후기-1탄(물때 시간/갯벌체험 준비물/맛조개 캐는 방법 꿀팁/수상레저) - https://heimishjm.tistory.com/m/33

(야외수영장 펜션 후기는 2탄 포스팅 예정입니다~♡) 평소에 갯벌 체험을 해보고 싶었지만 옷이 더러워지고 걷기도 힘들 만큼 발이 푹 빠지는 갯벌로.. 나이가 들면서 고생만 하다 올 것 같아 미

heimishjm.tistory.com

몽산포 해수욕장 태안 1박2일 여행 후기-2탄(야외수영장 타이티 펜션/맛조개술찜/태안 맛집&카페 여행 코스) - https://heimishjm.tistory.com/m/34

안녕하세요~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 1박 2일 2탄이 돌아왔습니다! 2탄에서는 타이티 펜션 소개 위주로 몽산포 해수욕장의 모든 내용은 1탄에 소개되어있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태안 1박 2일 여행

heimishjm.tistory.com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 더!!! 맛조개를 캐러 가시는 분들은 물 때를 검색해보고 가세요! 안면도넷에 들어가셔서 여행 날짜의 물때 시간을 꼭 알아두셔서 저조 시간에 맞춰서 나가시면 됩니다.
저조 시간, 고조 시간, 물때, 일출, 일몰시간, 갯벌체험시간, 갯벌체험 소개, 갯벌체험 준비물까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저조 때도 물이 잘 안 빠졌던 날이라서 많이는 못 잡았습니다😭
www.anmyon.net/tip_2006/multtae/info.php

안면도넷 www.anmyon.net - 안면도의 여행길잡이, 안면도펜션 종합정보제공

www.anmyon.net

태안은 경기도나 서울 근교에 있어 서해안 바다를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행담도 휴게소 쪽이 길이 많이 막히지만 맛조개를 캘 수 있는 곳은 몽산포 해수욕장이 최고로 꼭 가줘야 합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세요💬
가는 길에 구름이 신기해서 찍어 보았고 행담도 휴게소에 들러서 핫바와 닭꼬치를 먹고 다시 몽산포 해수욕장으로 출발😖

요즘 대하 제철이잖아요🙂대하를 펜션에서 구워 먹기 위해서 몽산포항 수산시장에 들렀습니다.
싱싱한 해산물들은 좋은 가격이 구매할 수 있으니 여기서 구매해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맨 끝에 위치한 몽산포어촌계 수산물판매장 선명호 수산으로 갔습니다.

싱싱한 조개들, 소라, 대하, 멍게, 광어 우럭 등 정말 다양한 해산물들이 모여있습니다.
저는 대하 1.5kg, 멍게 1kg, 가리비 2kg을 구매했습니다. 대하를 구워 먹을 수 있게 사장님께서 호일과 굵은소금과 초장을 챙겨주셨습니다🍤
해산물 가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고기와 음료 같은 식재료는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오후의 바다 펜션에서 차 타고 10분 내외로 가깝고 펜션 주변에도 작은 마트들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짠 드디어 몽산포 해수욕장 오후의 바다 펜션에 도착했습니다.

오후의 바다 펜션의 큰 장점이 펜션 뒷 쪽으로 저 소나무 길을 지나면 바로 몽산포 해수욕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후의 바다 입퇴실 시간은 보통 펜션들과 똑같은 3시 입실, 11시 퇴실입니다.
후다닥 주차를 하고 안내소로 가서 체크인을 하러 갔습니다.

인스타 감성이 느껴지지 않나요~~?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으로 인테리어 소품들의 감성이 요즘 유행하는 것들로 가득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조미료들이 구비되어있고 현재 코로나로 커피 자판기는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카운터 쪽에 조개잡이 관련 준비물들도 판매하니 구경해보세요🙂

안내소를 나오면 바로 앞에 수영장이 있고 한 편에 조개잡이 준비물들과 세면대가 있고 야외 바베큐장도 두 곳이나 있습니다.

짠~! 오후의 바다의 하이라이트 수영장입니다.
저는 수영장을 들어가지는 않았는데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통나무 펜션과 해외에 온 듯한 수영장이 잘 어울려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수영장은 완전 인스타 갬성👍

오후의 바다 펜션 구경을 마치고 입실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룸은 C210호로 복층 기본 4인 룸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넓지는 않았으나 유행하는 아치형과 화이트 우드 톤으로 깔끔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주변에 손님들이 가득 차서 시끄러울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방음은 잘 되는 것 같았어요😏

2층 복층에 침대가 있고 1층에서는 이불을 깔고 자야 합니다. 1층뿐만 아니라 복층에도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계단 아래 옷걸이와 이불, 수건, 1회 용품이 있습니다.
계단과 소품 등 모두 우드로 통일되어있네요😌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습니다.

입구 오른쪽으로 주방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냉장고, 식기류 등이 구비되어있으니 사진을 참고하세요☺️

이제 계단을 따라서 복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복층에는 화장실과 침대만 있습니다.
복층에 화장실이 없으면 계단으로 왔다 갔다 해야 해서 불편했는데 여기는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체크인할 때 사장님께서 몽산포 제빵소의 빵과 사과주스를 조식으로 챙겨주십니다.
저는 바질크림베이글을 받았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런 깨알 배려 감사합니다😋

짠 이제 바베큐 시간입니다.
2만 원을 지불하고 바베큐를 추가해서 사용하기 10분 전에 사장님께 연락드렸습니다.
룸 테라스가 약간 좁아 바비큐는 테라스에서 음식을 구워서 룸 안에서 먹었습니다.
고기와 대하, 머리 구이, 가리비, 신선한 멍게까지🙂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저녁을 든든히 먹었으니 물 때에 맞춰서 해루질과 맛조개를 캐러 갔습니다!!!
소금통에 소금을 충전하고 필수 준비물인 헤드렌턴을 끼고 만반의 준비 끝🤓

해가 진 수영장의 모습 찰칵🙃

오후의 바다 펜션 뒷 쪽으로 바다로 나가는 길을 따라 몽산포 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걸어서 5분도 안 걸려요😝

물 빠지는 저조 시간이 9시 15분이었는데 저는 7시 30분쯤부터 나가봤는데 물이 완전히 잘 안 빠졌었습니다🥲
갯벌에 물이 쫙 빠져야지 맛조개 구멍을 찾아서 소금을 뿌리고 맛조개를 쏙 뽑아야 하는데 구멍을 파면 물이 차올라서 잘 못 잡았습니다🤣

해루질은 물이 빠지는 길을 따라 바닷물 속에서 돌아다니는 꽃게나 소라 등을 집게로 잡는 건데 바닷속도 잘 안 보이고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열심히 돌아다닌 결과 게 2마리를 잡았습니다😎
다음날 일요일 퇴실 전에도 두 시간 정도 나가서 열심히 맛조개를 잡았습니다.
자세한 맛조개 잡이 방법은 위에 소개해드린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짠🥳 방게도 잡고 모시조개, 맛조개 등 작년보다는 덜 잡았지만 나름 많이 잡았습니다😖
특히 동죽이 가장 많이 잡히고 파기만 하면 걸렸는데
동죽은 해감하기가 힘들어서 다 놓아주었습니다.
맛조개는 해감도 잘 되고 식감도 쫄깃쫄깃해서 더 맛있습니다!!

야식으로 남은 가리비와 새우, 게를 넣고 라면을 끓여먹었습니다.
노동(?)을 하고 와서 그런가 신선한 해산물 때문인가 라면 맛이 꿀맛이었습니다🤗

설거지와 분리수거 등 뒷정리를 깔끔히 하고 다음날 11시에 퇴실을 했답니다😖

서울 근교 맛조개와 동죽도 잘 잡히고 요즘 같은 선선한 날씨에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몽산포 해수욕장으로 놀러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