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수영장 펜션 후기는 2탄 포스팅 예정입니다~♡)
평소에 갯벌 체험을 해보고 싶었지만 옷이 더러워지고 걷기도 힘들 만큼 발이 푹 빠지는 갯벌로.. 나이가 들면서 고생만 하다 올 것 같아 미루고 있었는데 어렸을 적 가족들과 조개잡이를 했던 행복한 추억들이 떠올라 요번 여름휴가에는 조개잡이를 가볼까 여기저기 알아보았습니다.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의 갯벌은 머드 갯벌이 아닌 실컷 놀아도 옷이 더러워지지 않는 모래사장 갯벌로 무엇보다 땅만 파면 맛조개와 동죽이 마구마구 잡힌다는 소문을 듣고 조개잡이 손맛을 느껴보기 위해 야외수영장이 있는 펜션을 예약하고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조카들과 같이 놀다 왔는데 부모님, 아이들, 가족뿐만 아니라 커플에게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갯벌 체험 조개잡이 하러 가기 전 가장 중요한! 물 빠지는 시간 물때표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적당한 갯벌 체험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안면도넷에 들어가셔서 여행 날짜의 물때 시간을 꼭 알아가세요!
들어가시면 저조 시간, 고조 시간, 물때, 일출, 일몰시간, 갯벌체험시간, 갯벌체험 소개, 갯벌체험 준비물도 다 적혀있습니다.
www.anmyon.net/tip_2006/multtae/info.php
갯벌 체험 준비물
복장은 수영복을 입으면 좋겠지만 꼭 수영복이 아니더라도 더러워져도 되는 일상복을 입고 가셔도 됩니다!
아쿠아슈즈, 크록스, 샌들 / 방수팩 / 호미, 삽(고추 모종삽) / 소금 / 소금통 / 조개 담을 바구니
이 외에 텐트, 그늘막, 수건, 모자, 선글라스 등, 아이들을 위한 모래놀이 장난감 정도 챙겨가세요!!
조개잡이로 보통 호미와 삽을 가져가시는데 고추 모종삽이라고 인터넷으로 약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진짜 호미, 삽보다 100배 효율적이고 모래 퍼낼 때 힘도 덜 들고 더 많은 양의 모래를 퍼낼 수 있습니다 강추!!
조개 캐다가 많은 사람들이 물어보고 구경하고 가셨어요!ㅎ_ㅎ
소금도 맛소금보다는 바다를 위해서 해수욕장 마트에서 판매하는 맛잡는 소금(동해바다 정제염으로 고결방지제 무첨가/400g에 2000원)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8봉지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호미, 소금통, 튜브, 장화 등 웬만한 건 마트에서 다 판매하니 준비물은 오셔서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에서 보이는 다리사이에 껴서 앉을 수 있는 의자도 챙겨갔답니다....^^...)
준비를 다 마치고 몽산포 해수욕장으로 출발~
행담도 휴게소는 서해대교 쪽 유명한 휴게소로 모다 아울렛도 구경할만합니다!
행담도 휴게소에 노브랜드 햄버거 가게가 있어 시그니쳐 세트메뉴를 먹었습니다! 한 번 들려보세요~
(날씨는 구름 많음, 비는 오지 않았지만 흐린 날씨였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입구에서 열체크를 파란 팔찌를 착용하라고 입장 안내해 주셨습니다.
오전 10시쯤 도착하여 차를 주차장에 주차하고 집에서 아예 수영복을 입고 와서 바로! 조개잡이를 하러 나섰습니다.
흐린 날씨라도 모자와 선글라스는 필수입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주변 시설, 마트, 먹을거리>
샤워장은 이용을 안 해봤고, 치킨 피자 배달도 되고, 튜브, 갯벌체험 준비물 등 주변 편의시설들이 잘되어있습니다.
몽산포 오토캠핑장, 몽산포 자동차야영장까지 주변에 좋은 펜션들은 많이 있지 않아 캠핑하러 오시는 분들이 더 많아 보였습니다. 자동차 야영장은 성수기 19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했어요!
물놀이 중에 출출해서 치즈 하나 사 먹었습니다! 꿀맛!!
한 개에 2000원이고 아래 보이는 동죽들은 치즈 사장님께서 직접 잡으신 거라고 동죽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파라솔 달린 평상도 만원인가?? 이만 원인가?? 대여할 수 있습니다.
펜션 입실시간이 오후 3시여서 그전까지는 해수욕장에 텐트를 쳐서 쉬었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이 엄청 넓은만큼 많은 사람들이 놀러 오시더라고요~!
몽산포 해수욕장의 갯벌은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발 빠질 정도로 질퍽거리고, 옷이 더러워지는 갯벌이 아닌
아이들도 편한 신발을 신고 가도 될 만큼 단단하지만(?) 쉽게 퍼낼 수 있는 조개잡기에 최적화된 갯벌입니다.
구멍이 보이면 어느 정도 모래를 파다가 구멍에 소금을 뿌리면 1~2초 후에 맛조개가 쏙 올라옵니다!
올라오자마자 빠르게 잡아 올리면 맛조개 잡이 끝!!! 하다 보면 요령이 생겨 금방 많은 양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런 건 설명보다 사진으로 보는 것이 더 생생할 것 같아 사진을 마구마구 첨부하겠습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소금 뿌린 모양이 하트 모양이네요!!!
열심히 조개잡이를 하다 보니 물이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물이 들어오고 나서는 아이들과 해수욕을 하고 놀았습니다~
들어오는 중이라서 바닷물이 더러워 보이지만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 좋으나 어느 정도 물이 들어오면 수심이 금방 깊어질 수 있어 안전요원 지시에 잘 따르셔야 합니다!
수상레저도 운행하고 있어 저희는 플라잉 버터플라이?를 탔습니다. 가격은 1인 25000원으로 현금 또는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바나나보트 같은 건 1인 20000원이었던 것 같습니다!
보기만 해도 무서워 보이는데ㅠㅠ 엄마는 재밌다고 하더라고요ㅠㅠ
넓은 갯벌에 노을이 비치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해수욕을 즐기다가 출출해져 집에서 싸온 수박, 옥수수 등 간식을 먹고 펜션으로 들어갔습니다.
야외수영장이 있는 타이티 펜션 VIP룸으로 위치는 몽산포 해수욕장 바로 뒤에 위치해 있어 5~10분 안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펜션에 도착하자마자 씻고 펜션 구경을 하고 저녁 먹기 전 조개잡이를 한 번 더 나가 해가 질 때까지 신나게 잡다왔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야외수영장이 있는 타이티 펜션 VIP룸 후기와 펜션에서 해먹은 맛조개 술찜 음식 등 1박 저녁~2일 차는 2탄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동 1박2일 여행지 추천-1일차 (비바체 리조트 야외수영장/삼성궁/진주역 황포냉면) (0) | 2020.08.16 |
---|---|
몽산포 해수욕장 태안 1박2일 여행 후기-2탄(야외수영장 타이티 펜션/맛조개술찜/태안 맛집&카페 여행 코스) (2) | 2020.08.14 |
밀양 기회송림유원지 캠핑장 당일치기 여행 추천 (단장숲유원지 비교/밀양 가볼만한 곳) (3) | 2020.07.16 |
#4일차 제주도 서쪽->동쪽 3박4일 여행 코스 추천(용눈이오름->함덕 해수욕장->동문재래시장/오조해녀의집/도로록/제주함덕 스타벅스) (0) | 2020.07.15 |
#3일차 제주도 서쪽->동쪽 3박4일 여행 코스 추천 (비자림->메이즈랜드 미로공원->세화 해수욕장/갈치조림/카페록록/흑돼지) (2) | 2020.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