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맛집

[부산중앙동|맛집] 분위기 좋은 참치 전문점 일식 맛집, 본참치 (부산역근처/점심특선)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부산 중구 중앙동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부산 대표 참치 전문점인 본참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본참치는 런치 점심특선이 합리적인 가격, 고급스러운 분위기, 참치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일식메뉴를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리고자 해요
부산 중앙동 본참치는 1997년부터 체인점이 없는 독립적인 참치요리 점문점으로 부산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맛집!
부산 대표 참치 전문점답게 많은 상과 기사들이 가게 앞에 붙어있어요
저는 토요일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했어요

주소 : 부산 중구 해관로 73
운영시간 : 11:30-22:30
14:30-17:00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는 주변 길주차, 본참치 옆 공영주차장 이용
본참치는 부산역에서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인 중앙역 15번, 17번 출구에서 한 블록 뒤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부산 여행객들에게 부산역 근처 맛집, 부산 현지인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부산 중앙동 본참치 내부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룸과 테이블 공간이 있어요 
프라이빗 룸 공간은 회식, 가족모임, 친구모임 등 모임 장소로도 추천드려요
구역마다 담당 직원분들이 있는 듯 식사시간동안 신경써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오전 11:30- 오후 2:30에만 즐길 수 있는 부담 없는 본참치 스타일의 런치메뉴/토요일 가능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참치회를 먹는 손님들이 많이 보였어요

# 본참치 메뉴 및 가격
전체적으로 퀄리티 있는 메뉴들과 합리적인 가격이 마음에 들었어요
멍게솥밥, 고등어 솥밥, 알밥, 게장알밥 정식, 캘리포니아 롤, 알탕 정식이 있어요
추가메뉴인 참치회까지! 9500원~12000원으로 가격도 최고!
참치회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고 해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듬초밥, 특초밥, 참치회 정식, 참치회덮밥, 멍게 덮밥, 새우튀김 덮밥, 연어덮밥, 카이센돈부리, 로스카츠카레, 참치&초밥
가성비 좋은 가격에 고퀄리티 참치까지 즐길 수 있는 본참치!

점심특선 런치 30그릇 한정판매 메뉴인 함박스테이크와 로스카츠카레도 있어요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네요

본참치의 참치풀코스
스페셜 참치 1인기준 52000원으로 가격과 구성이 좋은 실속메뉴라고 합니다.
참치 특수부위 맛집으로도 유명한 본참치!
다음에는 참치 풀코스 먹으러 또 방문해야겠어요~~!

이정태 셰프의 이력과 본참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글귀입니다.

테이블 주변에 무슨 상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상과 인증서?? 들이 일렬로 쫙 나열되어 있었어요
그만큼 유명하고 부산에서 참치 전문점으로 인정받았다는 자부심이 넘치는 맛집입니다.

셰프의 추천 와인, 최상급의 참치! 당일매입! 당일소진 원칙! 
김 한 장, 간장, 소금도 셰프들의 정성이 들어갔다고 해요
테이블 한쪽에는 밑반찬과 초장, 간장이 놓여있어요

안내받은 자리에 앉으면 바로 1인 1 샐러드가 나와요
세팅되어 있는 종이에는 참치 부위, 참치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어요

4종류의 절임 반찬류는 마음껏 추가로 먹을 수 있게 놓여있어요
오이, 단무지, 초생강, 락교가 있어요

본참치의 밑반찬도 다양하게 잘 나오더라고요
백김치, 절임류 반찬을 덜어먹는 긴 접시, 꽈리고추 달걀 장조림, 김치가 나와요
밑반찬으로 버섯 탕수가 나왔어요!!! 탕수 소스도 직접 만들어서 메인요리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연어덮밥과 알탕 정식을 주문했어요
알탕정식은 한시적으로 가격 인하라고 적혀있었고 한정 판매라고 해요!!
추운 겨울날 따끈따끈 얼큰한 알탕이 당기더라고요
한상 거 하게 차려진 본참치 점심특선 런치 메뉴들!

연어덮밥 16000원
연어 위에 잔뜩 쌓인 양파와 소스가 맛있어 보여요

밥이 안 보일 정도로 연어로 덮혀져 있고, 연어덮밥은 우동이 나와요
우동도 양이 많았고 기성품이 아닌 맛있는 우동이었어요!

양이 적어 보였는데, 그릇이 깊어서 양은 충분했어요
연어를 겉어보니 밑에는 쌀밥이 보여요ㅎㅎ
섞어먹는 게 아니라 그대로 떠먹는 연어덮밥!!!

연어는 대부분 비린?? 연어만의 맛이 나는데, 본참치의 연어는 생연어 같은 신선함이 느껴지는 연어예요!!!
맵지 않은 양파와 새콤달콤한 샤워소스, 고추냉이 약간 올려서 커다란 연어를 한 번에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연어덮밥 맛집으로도 인정합니다 탕탕탕!!!

알탕 정식 11500원
요즘 은근히 점심식사로 알탕을 판매하는 밥집, 일식집, 횟집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평소에 자주 못 먹는 알탕이 보여서 주문해 봤어요

알탕은 알, 곤이 가장 중요한데 비리지 않았고 알의 살아있는 식감, 부드러운 곤이,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맛까지 모두 만족! 본참치 알탕 정식 왕추천드려요!
국물도 자극적이지 않고 조미료 맛이 많이 안나는 간이 센 편이 아니라서 마음껏 먹어도 맛있었어요
무, 시원한 쑥갓, 팽이버섯, 콩나물, 두부 등이 있고, 특이하게 당면이 들어가더라고요!!?
몸을 따뜻하게 녹이는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마칠 때쯤 후식인 시원한 자몽차가 나왔어요
자몽차를 마시고 나니 입이 싹 말끔하게 정리됐어요

부산 중앙동은 40 계단으로 유명하고 부산역과 가깝고 은근히 맛집들이 많아서 자주 방문하는 동네입니다.
튀김요리 전문점인 상짱, 비빔밥 맛집인 화반, 옛날에 포스팅했던 분식공장, 조방낙지까지!! 다 내돈내산 방문했던 맛집들로 본참치 말고도 추천드리는 부산 중앙동 맛집입니다👍👍
부산 초밥 스시 맛집으로도 추천드리고 점심특선으로도 가성비 좋게 참치회 정식을 즐길 수 있는 본참치!
부담 없이 참치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일식 메뉴들로 분위기도 좋아서 부산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만큼 부산 여행객들도 방문하면 만족하실 것 같아요
이상 깜냐미의 부산 맛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