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다이어리|후기] 깔끔 모던한 2024년 데일리 다이어리 일기장, 아날로그키퍼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2024년에는 어떤 다이어리 일기장을 쓸까 고민하다가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아날로그키퍼라는 문구브랜드에서 데일리 다이어리로 나온 2024년 신상 데일리 다이어리를 구매했어요!
작년에는 손 크기만한 작은 핸디 다이어리를 썼었어요
하루 일정, 간단한 감정은 적을만했는데 칸이 작다 보니 온전한 많은 감정들과 생각들을 담기에는 부족해서 2024년에는 조금 더 넓은 칸에 하루를 담아보자! 싶어서 구매하게 됐어요
‼️참고로 홍보아닙니다😭제 블로그는 전부다 내돈내산이에요🫶


[다이어리|후기] 휴대하기 편한 핸디 다이어리 #아날로그 키퍼(analogue keeper) - https://heimishjm.tistory.com/m/256

[다이어리|후기] 휴대하기 편한 핸디 다이어리 #아날로그 키퍼(analogue keeper)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저는 중학생 때부터 일기는 물론 필사, 가계부같이 적는 걸 좋아했어요! 한 두 달 정도 일기를 안 쓰는 날도 있지만 꾸준하게 짧게라도 하루하루를 기억하고자 글 적

heimishjm.tistory.com

제가 구매한 아날로그키퍼 2024년 데일리 다이어리(2024 daily diary) 제품이에요
가격은 16500원이고 현재는 품절상태입니다!
(1월 말쯤에 재입고된다고 해요🥲)
아날로그키퍼 제품은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모던함이 마음에 들어요👍

2024 daily diary
무한히 펼처진 두 갈래 길을 마음껏 넘나들며
오늘의 이정표 아래 잠시 머무는 시간

겉표지는 종이 질감이 느껴지도록 커버는 코팅을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용감에 따라 에이징 된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편이라서 넘기기 편해요!

180도 펼침 제본으로 제작했다고 해요
요즘은 다이어리가 180도 펴지게 잘 나오더라구요

2024 데일리 다이어리 크기, 내지, 매수, 구성, 무게 정보입니다.
내지는 100g 정도 돼야지 일반 볼펜 비침이 없어요
잉크 펜, 형광펜은 아예 비침이 없다고는 할 수없지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에요
무게는 가볍지는 않은 편이에요 집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하지만 저는 하루 할 일들도 다 적는 편이라서 회사에 맨날 들고 다녀요 ㅋㅋ

아날로그키퍼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무료로 주는 증정품!
이름이 적힌 정성 가득한 손편지와, 간편하게 적을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종이들이에요
2024년 월별로 중요한 일들을 적어두면 한눈에 보기 좋아요

2024 캘린더

다이어리 맨 앞 장에 2024년 월별로 대소사를 적을 수 있는 종이를 붙였어요
과연 2024년에는 어떤 좋은 일들이 적힐까오?😀

2024년 중요한 날 체크해고 한눈에 볼 수 있는 올 데이 페이지도 있어요 그 다음으로는 먼슬리 페이지 1월-12월이 순서대로 나와요
옛날엔 투머치하게 꾸며져 있는 알록달록 먼슬리스타일이 좋았는데, 요즘은 모던한 스타일이 끌려요
정신사 납지 않고 딱 정말 중요한 일들만 알록달록 표시해 두는 편입니다.

데일리 다이어리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가진 데일리 페이지!
202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마지막 날까지 모든 날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 페이지에 하루~이틀 정도 기록할 수 있어요

12월 31일의 데일리 페이지가 끝나면 모눈종이가 나와요
콘서트 티켓이나 필사, 아이디어, 그림 등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모서리도 한 번 찍어봤어요
180도 펼칠 수 있고 여러 번 펼쳤다 닫았다 거려도 튼튼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다이어리는 매일 사용하고 겉표지가 종이라고 해서 때 타고 해질까 봐 2024 데일리 다이어리 PVC COVER를 같이 구매 했어요

예전에 인화해 놓은 풍경사진을 끼워놨어요
질리면 또 다른 엽서나 그림으로 바꿔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표지를 씌우니 전체적인 다이어리 느낌이 확 달라요
커버 안 씌우는 게 제 스타일이긴 한데 오염방지! 때문에...ㅎㅎ 반년정도는 커버를 씌우고 반 년 후에는 커버를 벗겨 모던 다이어리로 들고 다녀야겠어요

2024년이 이미 시작되고 벌써 2024년 마지막 주말이 끝나가네요
미리 적은 다이어리 일부 사진을 찍어봤어요
저는 일기 쓸 때 자주 아니 매일 사용하는 볼펜은 제트스트림 0.38을 사용해요
다른 국내 브랜드 볼펜도 사용해 봤는데 그나마 제트스트림이 깔끔하고 못생긴 제 글씨가 그나마 잘 써지는 듯한 느낌이에요ㅎㅎ

2024년 1월의 첫 소식!
우여곡절이 많았던..... 수석연구원 진급🥳❤️
저는 인복이 많은 것 같아요🫣
하루하루 모든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어요🥰

핸디 다이어리는 먼슬리도 없고 휴대성은 좋지만 일기장이라기엔 서브느낌? 일정, 스케줄 확인용으로 추천드려요
또, 적다 보니 2024 데일리 다이어리 하루 칸도 크다고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오히려 칸이 부족한 날도 있어요 하루하루 일기 적는 양도 다르니 부족한 것보다 남는 게 좋더라고요 🤭
2024년에는 대소사가 많을 예정이라서 일기를 자주 쓰게 될 것 같아요
일기라고 특별하게 적어야 하는 건 없어요! 그냥 하루를 누구와 지냈고, 어떻게 어떤 기분으로 보냈는지, 내 감정을 일기에 적다 보면 근심 걱정도 다 묻어두게 되고 마음이 편해져요 그냥 내가 쓰고 싶은 것들이 떠오르지 않아도 책상에 앉아서 볼펜을 잡고 일기를 펼치면 저절로 일기가 써져요
별거 아닌 평범한 내 일기가 나중에 나이 먹고 보면 다 값진 보물이 될 거예요☺️💕
항상 좋은 일들만 있을 수는 없지만 2024년에도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고 건강하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