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망원동 핫플 맛집 #소바식당 (전복단새우냉소바&깨비빔소바&맛계란 튀김)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망원동에서 뭐를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날까~ 인기 핫플 맛집 위주로 검색해 보다가 먼저 망원동즉석우동을 가봤습니다.
매콤한 양념장에 뜨끈한 우동 한 그릇! 여기도 오랜 세월 인기 있는 즉석우동&돈까스 맛집!
기대하고 갔는데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이 다녀간 이후로 손님이 더욱 많아졌다고... 주말 점심이라서 더욱.. 대기 줄이 상당히 길어서 포기했습니다.

맛계란을 돼지, 소고기 반죽으로 감싸 튀긴 요리

같은 면 종류인 플랜 B! 소바 식당으로 출발! 소바 식당도 망원동 핫플 인기 맛집입니다!
역시 웨이팅이 있었지만 짧아서 대기했는데 40분을 웨이팅 했습니다.
웨이팅 할 만한 소바 맛집으로 평범한 메뉴인 소바가 이렇게 색 다를 수가 있다니! 정말 만족하고 왔던 맛집이었습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9길 28
6호선 망원역 2번 출구에서 150m 정도로 가깝습니다.
운영시간 : 매일 11:30-21:00 /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전화번호 : 02-6013-1552
주차공간은 따로 없으므로 길 주차를 하셔야 됩니다.

소바 식당은 규모는 바 4자리, 테이블 4개? 정도로 자리가 다소 협소했습니다.
그래서 웨이팅이 오래 걸린 건가~? 주말 점심시간대라서 손님이 몰려서 더 회전율이 느린 것 같기도 해요!

가게 외부에 소바 식당의 식사메뉴와 안주 메뉴가 칠판에 적혀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소바, 온면, 덮밥 위주인 식사 위주 메뉴이고, 저녁에는 육회, 연어 사시미, 단새우, 스지 어묵탕, 튀김 등 이자카야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녁 메뉴들... 하나같이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이네요.. 단새우 사시미는 꼭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망원동 소바 식당 외부는 아이보리와 우드 조합으로 깔끔해 보이네요!
앞 쪽에 빈 술병들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고, 웨이팅 할 때 앉아있을 수 있게 의자도 놓아져 있답니다!

아래 적힌 내용과 같이 소바 식당 역시 주차공간이 없다고 합니다.
서울의 맛집들은 거의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더라고요ㅠㅠ
일행이 다 와야지 입장 가능하고 따로 추가 입장 불가하니 꼭 지켜주세요~!

소바 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웨이팅 하고 있으면 메뉴판을 주셔서 주문도 미리 받으시더라고요!
소바 식당에서 유명한 메뉴로는 한우 양지 온면, 전복단새우 냉소바, 성게알 덮밥에 추천이 적혀있습니다!
리뷰 찾아봐도 온면이랑 냉소바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온면은 양꼬치집 스타일의 온면이 더 맛있을 것 같아 패스~
다른 추천메뉴인 깨비빔소바는 신메뉴였어요! 직접 볶아 만든 고소한 깨소스로 비벼먹는 소바!
보기만 해도 고소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망원동 소바 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아 시켜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소바 식당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타마고 멘치카츠입니다!
제가 맨 위에 대표 사진으로 올려놓을 만큼 비주얼이 굉장하고 먹어보면 맛에 반한  맛 계란을 돼지고기, 소고기 반죽으로 감싸 튀긴 요리입니다! 일일 한정 판매라고 하니 안 시킬 수가 없죠!!😎
가격은 계란 4알에 9000원으로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드셔 보세요~~! 강추해드립니다!

성게알 덮밥과 게딱지 덮밥도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 성게알을 별로 안 좋아합니다.
가까운 곳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니어서 시켜먹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음식 가격대는 대체로 만원 초반대입니다!
다른 맛집들과 가격대는 비슷하지만 다소 비싸다고 생각이 들었었는데 먹고 나서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양이 보통 남자가 먹어도 배부를만할 정도로 충분했습니다!
술 종류는 소주, 맥주, 한라산, 병맥주, 서울의 밤, 사케도 팔고 있습니다.

기나긴 웨이팅 끝!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4인 테이블 3개와 바 자리가 전부입니다😭
그래도 음식은 미리 주문한 덕분에 금방 나오더라고요!

저는 2인으로 바 자리에 앉았습니다.
롱 패딩을 입고 갔었는데 보관할 공간이 없어서 의자 뒤에 두고 먹었던 게 조금 불편하긴 했습니다!
벽 한쪽에 옷 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더욱 편할 것 같아요😁

앉아서 여기저기 돌아보니 분위기랑 소품들이 이자카야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바로 앞에 소주들이 딱 보였어요!!!! 저녁이었으면 따끈따끈한 어묵탕에 연어 사시미랑 소주 한 잔 하고 싶은 자리였습니다.

사케병과 잔 모여있는 게 너무 귀엽지 않나요~~?😆
사케 먹으면 마음에 드는 술잔을 고를 수 있잖아요! 인테리어 소품도 되고! 일석이조🔥

메뉴판에서는 안 보였는데 왕소바라고 소바 양과 토핑 양이 왕 크기인 왕소바도 2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방 쪽도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있으신가 봐요!! 찍지 마세요!!!!!!😏

테이블에는 단무지와 무김치, 시치마, 간장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라면 먹을 때도 김치보다 달달한 단무지가 더 손이 자주가더라고요😎
욕심내지 마시고 먹을 만큼만 덜어먹으세요~~!
옆에 물과 컵이 있고 수저, 젓가락, 접시들이 놓여있습니다.

소바 식당 메뉴 설명서가 붙여있었습니다.
냉소바, 온면, 성게알 덮밥, 백명란 덮밥, 연어 덮밥, 게딱지 덮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 읽어보면서 음식을 기다리니 재밌더라고요!

짠! 제일 먼저 맛 계란 튀김인 타마고 멘치 카츠가 나왔습니다!
반숙은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거기에 양념까지 조리고 고기 반죽까지 입히니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계란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샐러드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줘 입맛을 더욱 돋우어 줍니다.
저 샐러드 소스 맛이 특별했어요! 새콤달콤 하면서도 고소함과 여러 가지 맛이 나는 소스였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계란도 찍어먹었어요😏

두 번째로! 전복단새우 냉소바입니다.
전복과 생새우가 한 마리씩 들어가 있고 계란말이와 토마토, 무, 오이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전복과 새우의 탱글탱글 신선함이 사진으로도 보이시나요😆
새우 껍질을 다 벗겨서 주셔서 먹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얼음찜질을 한 새우라서 식감이 쫄깃쫄깃 쫀득쫀득 했습니다.

오이의 아삭아삭함이 심심한 소바의 식감에 더해져 좋았고 무엇보다 냉소바의 간이 세지 않아 질리지 않았습니다.
먹고 나서도 입이 짜지지 않은 깔끔함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냉소바 비비기 도전! 양이 많아 보이지 않나요~~?
추운 겨울이었는데도 달콤한 냉소바가 끌려 먹었는데 먹고 나오니 몸이 춥긴 하더라고요😂
맛있는 건 근접샷으로 사진 하나 더!✌️
면도 주방에서 직접 뽑으셨고! 질기지 않고 국물 맛에 방해 주지 않아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기대했던 깨비빔소바입니다!
비주얼은 엇? 맛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도전!!!!

깨비빔소바는 땅콩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므로 땅콩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삼가주세요~~!

음식 이름이 깨비빔답게 참깨와 다양한 깨들이 뿌려져 있는 비주얼입니다.
고소한 땅콩과 참기름 냄새가 어마어마했어요😖

계란 지단과 파가 깨비빔소바를 알록달록 더욱 맛있어 보이게 해 줍니다🔥
입에서 깨가 톡톡 터지고 땅콩의 고소함이 과하지 않으면서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소바면에 땅콩소스들이 잔뜩 비벼져 있는 게 보이시나요??!! 저는 다음에 소바 식당을 와도 깨비빔소바를 먹을 것 같아요😖
아래 소스는 느끼하면 넣어서 비벼먹으라고 준 이름 모를 소스입니다!
깨비빔소바를 반은 그냥 먹고 반 남았을 때 저 소스를 넣고 먹어봤는데 맛이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저는 그냥 먹는 게 맛있었어요🤗

소스를 넣어서 비벼먹는 것보다 요렇게 소스를 얹어서 먹으니까 매콤함이 느껴졌습니다😎
먹고 나서도 고소함이 오래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망원역에서 가까워 찾아가기도 쉽고 색다르고 맛있는 식사 한 끼로 소바 식당에서 소바 한 그릇 어떠신가요☺️
서울 구로 맛집! 망원동 인기 핫플 맛집! 소바 식당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