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후기

아이폰 12 미니(화이트) 충동구매 두 달 사용 후기

반응형

아이폰 12 미니 128G Whtite
구매처 : 네이버 애플 공식 스토어
가격 : 102만 원 (네이버 포인트 환전 : 6만 원) 총 현금 96만 원

오늘은 저의 아이폰 12 미니 구매방법 등 후기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구매 방법]
아이폰으로 바꾸기 전 갤럭시 S10 5G를 사용했을 때 선택 약정을 한 달 전에 새로 걸었고, 기기 약정도 25만 원 정도(6개월) 남아있고, 요금제는 여전히 SKT 5G, 가족 결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요금제 유지가 자급제의 가장 큰 장점으로 기존에 LTE,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던 분들은 가장 좋은데 저는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SKT에 알아보니 전 핸드폰을 공시지원으로 구매했다가 한 달 전에 선택 약정으로 승계가 완료되어 SKT 기기변경으로 바꾸면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해서 다시 약정을 맺기도 싫고 깔끔하게 자급제로 구매했습니다.
(SKT로 기기변경 시 아이폰 12 미니 기기값 66만 원 + 요금제 5만 원짜리로 저는 여기에 위약금 25만 원 정도 더해지면... 그냥 기기값 다 주고 산거나 마찬가지라서 그냥 질렀습니다.)

자급제로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아이폰을 어디서 구매할까 알아보니 보통 쿠팡, 11번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더라고요.
쿠팡은 카드 할인도 해주던데 제가 구매할 땐 카드 할인이 종료되었는데, 쿠팡의 가장 큰 장점이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제품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걱정이 많이 되시는 분들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쿠팡으로 구매하시고 교환하시면 될 것 같아요!
11번가도 쿠폰과 카드 할인해주고, 애플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네이버페이를 여러 가지 이용하면 약 6~7만원 정도 포인트로 돌려줍니다.
깊은 고민 끝에 화이트 재고가 있었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소개]
아이폰 12 미니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린, 레드, 블루가 있습니다.
요번 아이폰 12 미니는 그린(쌈무 색)이 인기가 많았지만 아이폰은 아무래도 화이트가 진리인 것 같습니다!
블루는 용달 블루라고도 불리던데 나름 레드랑 블루도 임팩트 있어 보입니다.

처음 아이패드 에어 3 개봉할 때도 두근두근 했었는데 아이폰 12 미니 언박싱은 더 설렜습니다.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깔끔하게 아이폰 12 미니, 충전기 선, 유심 제거용 핀셋, 간단한(?) 설명서와 애플 모양의 스티커가 전부입니다.

요번 시리즈부터 환경 보호 차원으로 이어폰과 충전기 본체가 없습니다.
저는 에어 팟이 없어 애플 정품 유선 이어폰이 필요했습니다.
당근 마켓에서 중고로 새 제품을 만원 주고 구매했고 애플 정품 충전기 본체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2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확실히 핸드폰 디자인은 갤럭시보다 아이폰이 세련되고 예쁩니다!

[아이폰 12 미니 도착 후 체크 사항]
아이폰 12 미니를 꺼내어 외부 상태를 확인해줍니다.
핸드폰이 휘어지지는 않았는지, 디스플레이와 카메라에 흠집이 있는지, 물리키가 잘 눌리는지, 흠집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유심을 바꿔 끼운 뒤 전원을 켜고 세팅을 해줍니다.
외관에 이상이 없으면 이제 양품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구매 전에 아이폰 12 미니를 검색해 보니까 오줌 액정(액정이 심하게 누래 보이는 현상), 배터 소모 빠름, 화면이 너무 작다는 단점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유튜브에서 배터리 100% 확인, 번짐, 벚꽃 현상 등 아이폰 양품 테스트를 해본 결과 다행히 제품은 양품을 받았습니다.

아이폰 12 오줌 액정 해결방법은 아이폰 오른쪽 상단을 내려보면 화면 밝기 조절하는 칸이 있는데 그 칸을 꾹 누르면 맨 오른쪽에 True Tone을 꺼주시면 해결됩니다!

대충 제가 구매한 과정을 포스팅해봤는데 아이폰을 엄청 저렴하게 구매한 것도 아니고, 나름 즉흥적으로 구매해보고 갤럭시를 벗어나 봤는데 우려했던 것보다 아이폰에 적응을 잘하고 있어 오히려 이제 갤럭시를 사용하기 어색할 것 같습니다.
삼성 페이가 없는 단점을 뛰어넘을 만큼은...아니지만!! 카메라 화질만큼은 좋습니다!! 삼성페이 없는 것은 아직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T_T

다음 포스팅은 아이폰 정품 실리콘케이스&액정필름 구매 후기를 들고 오겠습니다😖
이상 깜냐미의 아이폰 12 미니 개인적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