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갤럭시(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12미니로 넘어간 후기

반응형

아이폰은 한 번도 안 써 본 갤럭시 유저였습니다.
요번에 30대를 맞이하는 기념으로!! 인생에 변화를(?) 주고자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옮겨왔습니다!!!
기존에 갤럭시 10 5G를 쓰고 있었는데 핸드폰 크기가 크고 무게도 무거워 손목이 아프더라고요..
조금씩 크고 무거운 갤럭시 핸드폰이 미워 보이기 시작했는데......
아이폰 12 미니 화이트를 보고 갑자기 확 꽂혀서 나름 충동적으로 기기값을 다 주고..... 자급제로 구매해버렸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128G 화이트 구매 후기는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이폰 12 미니를 약 3주 정도 사용하다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갤럭시보다 불편한 점들이 많았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꿀까 고민하시는 분들!! 제 개인적인 장단점 읽어보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는 핸드폰 바꿀 때 문자, 사진, 연락처, 어플 등 기존 사용하던 모든 것들이 영혼까지 다 이동되어 정말 편리했는데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옮기는 건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깜냐미 약간 기계치)

안드로이드랑 아이폰이랑 연동이 가능한 어플이 있었는데 아이폰이 초기화 상태일 때 데이터 이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초기화시키기 싫었고, 이동 가능한 사항들이 문자, 연락처, 사진 정도만 가능하여 어플로 옮기지 않았습니다.
사진이야 외장하드로 이동하면 되지만 제일 중요한 카카오톡 백업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심을 먼저 바꿔 카카오톡 대화가 다 날아가버린 게 가장 마음 아픕니다.

제가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이동할 때 제가 사용한 방법들입니다.
1. 연락처 : 네이버 주소록
2. 문자 : 옮길 수 없습니다..
3. 카카오톡 : pc카톡에는 남아있던데 유심을 바꾸고 나서는 하루 전 데이터만 남아있고 나머지는 다 지워져 버려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유심 바꿔 끼기 전에 꼭 카카오톡 백업하고 변경하세요^^...
4. 사진 : 안드로이드-> 컴퓨터 또는 usb->네이버 MYBOX(30G)->아이폰 저장
5. 어플 :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어플 이동 불가능

이제 제가 느낌 갤럭시(안드로이드)에 비교해 아이폰의 장점 및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장점>
1. 카메라
기본적으로 갤럭시와 아이폰의 카메라 분위기(?)가 다릅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보정 카메라를 사용 안 해서 그런가.. 갤럭시보다 아이폰이 그냥 찍어도 잘 나옵니다.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 카메라로 개인적으로는 웬만한 단점을 커버해줍니다!
2. 디자인
갤럭시도 깔끔하지만 아이폰만의 감성이 있습니다.
비싸도 아이폰만의 갬성 때문에 아이폰만 쓴다는 사람들을 이해 못했는데 써보니 질리지 않고 예쁩니다!
전 핸드폰이 크고 무거워서 현재 아이폰 12 미니는 휴대성도 좋습니다!
3. 아이패드 연동
저는 아이패드 에어 3을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와 아이패드다 보니 아이패드의 활용도가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해왔는데 아이폰으로 바꾸고 나니 에어드롭을 이용해서 아이패드 활용도가 다소(?) 높아졌습니다!
아이패드 외 에어 팟, 에어워치 등 다양한 애플 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아이폰의 단점>
1. 가장 큰 단점!! 바로 삼성 페이입니다.
삼성 페이 없으니 정말 불편합니다.. 인터넷 결제는 물론 오프라인 결제 시에도... 불편합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카카오 페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여 카카오페이도 깔았습니다.
카카오 페이도 가능한 곳에서만 가능하나 아직 사용 못한 곳은 없는데 삼성 페이랑 비교불가입니다.
게다가 아이폰은 NCT기능이 아예 없어 핸드폰으로 교통카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저는 뚜벅이라서 까먹고 지갑을 두고 온 날에는 핸드폰으로 교통카드를 찍었는데 이제 불가능합니다... 익숙해지겠죠?..
2. 스팸차단 기능
갤럭시에서는 T전화, 후후 등 전화, 문자의 스팸차단 및 알림이 90% 정도였다면 아이폰은 20% 정도만 차단해주는 것 같습니다.
후후 등 스팸차단 어플을 사용해도 갤럭시보다 차단 및 알림 기능이 현저히 낮은데 거의 안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는 문자도 스팸성 문구를 등록하면 그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스팸 처리되는 기능이 있는데 아이폰은 등록된 번호 차단 기능밖에 없습니다.
아이폰은 실시간 번호 조회가 불가능하다던데.. 스팸차단 부분은 생가지도 못했었습니다.
아이폰으로 바꾼 뒤에는 웬만하면 070 번호는 안 받고, 문자에도 스팸문구로 광고를 등록해놨습니다.
그리고 각 통신사에서 스팸차단, 국제전화 수신 부가서비스가 무료로 있으니 가입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아직 아이폰을 잘 몰라서 그러니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3. 지문인식 기능 없음
마스크 쓰고 페이스 인식하는 방법이 유튜브에 있어 따라 해 봤지만 계속 실패하여 아직까지 비밀번호 입력하고 다닙니다.
갤럭시 사용할 때 지문인식만 사용하던 습관이 있어 카드결제, 잠금화면 풀기 등 지문인식 기능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얼른 마스크 벗고 페이스 인증을 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4. 배터리
아이폰 12 미니가 다른 아이폰에 비해서 배터리 용량이 적긴 합니다.
갤럭시는 하루 종일 충전을 안 해도 사용 가능했지만 아이폰은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빠릅니다... 기분 탓은 아니고 보통 아이폰 사용하는 사람들은 보조배터리는 필수라고 합니다!

그 외에 아이폰 위치 찾기, 보안, 아이폰 악세사리가 더 예쁜 것 등의 장점. 통화 녹음 불가 등 다른 사소한 단점들이 이 있지만 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이 단점이 있지만 갤럭시에 비해 불편한 것뿐이지 적응해가고 더욱 많은 아이폰의 기능들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을 벗어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고민하시는 분들 아이폰 사용해보세요! 우려했던 것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