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맛집

부산 서면 분자요리 레스토랑 #3FOUND(파운드3)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에서 유일한 분자요리 전문 이탈리아 레스토랑인 서면 스테이크 맛집 3FOUND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80번 가길 5 3층 3FOUND

(전포역 5번 출구에서 약 500m / 한전 쪽에서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운영시간 : 매일 12:30~15:30 /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 17:00~22:30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 없이 밤 12시까지 운영한다고 안내판에 적혀있습니다.

전화번호 : 051-803-1982

주말에는 따로 예약을 받지 않아 바로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습니다.

 

부산 서면에 파스타, 스테이크 맛집은 정말 많은데요 부산 서면 레스토랑이라고 검색하면 거의 상위에 나오는 가게 위주로 검색을 해봤는데 3FOUND는 분자요리 레스토랑이라는 게 끌렸고, 최현석 셰프의 분자요리를 TV에서 한 번 봤던 것 같은데!! TV로만 보던 분자요리를 먹을 수 있다니!! 가격도 괜찮은 것 같아서 가보았습니다.

레스토랑 분위기 자체가 어두컴컴하지만 조용하고 분위기가 소개팅하기 좋은!! 그런 분위기입니다.

딱 테이블 위에만 조명이 비치는... 칵테일 먹기 좋은 분위기로 커플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3 FOUND 메뉴판입니다.

분자요리란?

물질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인 분자 단위까지 연구하고 분석하여 식재료 고유의 맛은 유지하되 식재료의 질감과 형태를 변형시켜 완전 다른 형태로 음식을 재 창조하는 것을 뜻합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들과 주류가 많았습니다!
와인 마시러 마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던데 저는 와인을 안 먹어봐서ㅠㅠ 와인이나 칵테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분위기 좋은 칵테일바로도 추천해드립니다!
메뉴가 너무 다양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다 먹어보고 싶은데..... 하나만 선택을 해야 하다니....

저는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스페셜 분자 코스요리(2인)를 주문했습니다.

구성은 연어샐러드, 파스타 or 리조또, 스테이크, 칵테일 2잔, 함박스테이크&양념감자, 슈가볼 디저트, 파베 초콜릿, 용가리 과자, 무알콜 식후주 2잔으로!! 정말 많습니다.
이중에서도 파스타 or 리조또는 풍기, 라구, 마레, 바질, 타이, 봉골레, 빠네, 알리오 올리오 중 고를 수 있고, 함박스테이크는 AAA 안심 스테이크, AAA 안심 찹스테이크 중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칵테일도 종류도 다양하고 알코올, 무알콜 모두 가능합니다.

요리가 나오기 전 코스에 나오는 분자요리에 대한 설명 영상을 보여 줍니다.

첫 번째 음식! 연어샐러드는 소스를 분자로 만들어 눈 앞에서 뿌려줍니다.

식감은 특별하지는 않지만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연어샐러드였습니다.

칵테일은 새콤한 알코올 모히또와 달콤한 섹스 온 더 비치를 주문했습니다.

칵테일 주문할 때 새로운 걸 도전해볼까 했지만... 그냥... 마셔봤던 것 중 맛있었던 걸로.. 모험을 하지 않았습니다.

맛도 좋지만 꽃이 올려져 있어 비주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눠마실 수 있게 센스 있게 빨대도 2개씩 꽂아주신 센스!

다음은 파스타입니다!

파스타의 면도 고를 수 있는데 이탈리아에서 동결 건조한 생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딸리아텔레(넓은 면이며 생면의 식감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면으로 소스가 잘 베어나가는 것이 특징) or 스파게티 알라 치타라(얇은 면으로 호불호 없는 가장 무난한 면으로써 오일 파스타에 가장 적합)로 면을 먼저 고르셔야 합니다.

저는 딸리아텔레면, 타이 파스타로 매콤한 타이식 소스를 곁들인 해산물 파스타입니다.

새우도 싱싱하고, 타이 소스는 달콤하면서도 매콤하니 느끼하지 않아 맛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양이 적어 보이나 적당했지만 맛있어서 더 먹고 싶었어요!

드디어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스테이크도 안심 스테이크와 안심 찹스테이크 중 골라야 하는데 저는 트리블 A 안심 스테이크를 골랐습니다.

최고급 캐나다 AAA등급 안심과 세계 3대 진미에 속하는 트러플(송로버섯)을 추출한 소금, 분자 요리를 도입한 특제 소스를 곁들인 고품격의 스테이크입니다.

나이프와 주문 제작한 듯한 트레이에 나옵니다.

스테이크 굽기는 기본 제공인 미디엄 레어이고요! 굽기도 취향대로 선택하 실수 있습니다.

소스도 특별하게 뿌려먹었습니다~

소스 간도 세지 않아 스테이크와 잘 어울렸습니다.

가운데가 송로버섯 소금입니다.

조금만 찍어 먹어도 버섯향이 가득해 고기의 풍미가 가득했습니다.

옆에 보이는 긴말 안 한다 무봐라 문구가 개성 있고 다음에 스테이크랑 글라스 와인을 먹으러 또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고기도 부드럽고 육즙도 가득하고 만족했습니다!

단품 가격도 35000원으로 가격도 괜찮고! 분위기도 좋고! 주류도 다양하고!!! 3FOUND 스테이크 또 먹고 싶어요!!!

사이드 메뉴인 함박스테이크와 양념감자입니다.

스테이크뿐만 아니라 함박스테이크까지 맛볼 수 있어 좋았고 함박스테이크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양이 엄청 많지는 않았지만 스테이크까지 먹고 나니 배가 불러 양념감자는 남기고 왔습니다ㅠ_ㅠ

이제 디저트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과일 샐러드 위에 솜사탕을 설탕?으로 압축해 놓은? 과일 샐러드입니다.

맛은 과일 샐러드 + 솜사탕맛으로 겉에 있던 설탕? 이 치아에 달라붙어요ㅠㅠ

비주얼과 아이디어는 좋은데 제 입맛에는 그냥 과일 샐러드였지만 색다른 디저트로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알록달록 비주얼이 다했어요!

옆에 깨알같이 놓여있는 초콜릿은 파베 수제 초콜릿입니다.

저는 초콜릿은 완전 꾸덕꾸덕 달달한 초콜릿을 좋아하는데 이 초콜릿은 엄청 달지는 않았어요~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무알콜 후식주로 달달한 음료수입니다.

유리잔 겉에 설탕이 굳어있어 마실 때 저 설탕이 다 먹어지지는 않아요!

칵테일을 마셔서 그런가 다 못 마셨어요!! 비주얼은 굿!

마지막 디저트인 용가리 과자입니다!

이 용가리 과자는 인절미 과자를 분자요리 처리를 하여 얼린 듯이 김이 나는 과자인데 서빙해줄 때 직원분이 바로 앞에 주시고 바로 먹어야 된다고 해서!! 접시에 올려두고 사진을 후딱 찍고 바로 입속에 넣었습니다.

먹으면서 코로 김이 나와 용가리 과자라고 불리나 봅니다!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 버리지만 인절미 과자를 이렇게 먹어보다니ㅋ_ㅋ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3 FOUND는 이미 서면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으로 평소에 오고 싶었던 레스토랑이었는데 방문해보니 더욱더 재방문 의사 뿜뿜입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색다른 체험(?)과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음식을 2인 코스로 89000원이라는 가격으로 기억에 남을 레스토랑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