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후기] 2023년 끝, 2024년 시작 (제야의 종 타종행사)

반응형

2023년 12월 일상후기에 이어 오늘은 2023년 마지막, 2024년 시작의 일상 기록을 남겨보고자 해요:-)
2023년 12월 31일에는 서울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보기 위해서 서울 종로 쪽에서 보냈어요
종로5가역 근처에 숙소를 잡았고, 근처 서울 구경을 다녔어요
서울로 넘어오자마자 지하철역 근처에 로또 명당이 두 곳이나 보이더라구요
로또명당 두 곳에서 오천 원씩 구매했지만.... 결과는 다 낙첨ㅠ_ㅠ

숙소에 짐을 맡기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구경하러 왔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 인플루언서 행사? 같은 걸 해서 이름 모를 유투버들도 많이 보고 안전행정부 장관도 봤어요!!
전시회도 많이 하고 쇼핑몰 구경도 하고 연말이라서 어딜 가나 사람들로 북적북적거렸어요
연말 분위기 뿜뿜!

# 스타벅스 DDP점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많아서 카페 자리 잡기가 어려웠어요😭
스타벅스에서 말차라테와 아이스아메리카노, 티라미수 롤을 먹으면서 남자친구와 2024년 신년계획&다짐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눴어요ㅎㅎ 2024년에는 넘어야 할 산들이 많지만 같이 힘을 내보자고요!!ㅋㅋ좋은 일들만 가득한 2024년이 되길🙏🥂

# 깜냐미만의 서울 추억의 맛집 중 한 곳인 을지로 3가 역의 청와옥!
2023년 마지막 저녁 식사는 청와옥으로 정했어요
청와옥은 점심이나 저녁시간 때 모두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서 웨이팅은 기본!!
웨이팅을 걸어두고 청와옥 바로 옆 건물 2층에 위치한 코인노래방에서 시간올 보내다가 입장 안내 카톡을 받고 후다닥 내려갔어요 

부산 토박이인 남자친구도 인정한 순댓국 맛집, 청와옥
저번에는 순대 정식을 먹어봐서 요번에는 오징어볶음을 주문해 봤어요
은은한 숯불향이 벤 부드러운 오징어, 과하지 않은 양념맛이 술안주로 딱 좋았어요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제야의 종소리 들으러 광화문광장 쪽으로 이동했어요 
12시가 되려면 아직 멀어서 그전까지 청계천 주변을 구경했어요
연말쯤 청계천 빛축제는 꼭 방문하려고 해요👍
남자친구랑 처음으로 연말을 서울에서 보냈을 때는 너무 추운 날씨여서 보신각을 포기하고 숙소에서 카운트다운을 봤었던 기억이 나는데 2023년 요번 연말에는 날씨가 이상할 정도로 안 추워서 견딜만하더라구요

# 2023년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 광장마켓, 청계천 빛축제, 타종행사까지 규모가 엄청 크더라고요
청계천에서부터 광화문 광장까지 쭉 볼거리가 많은 만큼 인파가 어마어마했어요!!!!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여 사진 찍어왔어요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 찍기가 힘들었어요 눈으로 담기로🤭

손하트를 하고 있는 귀여운 커플과 고래 작품!
이 외 많은 빛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사진은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찍었어요ㅎㅎ

# 청계광장
청계천을 쭉 따라 걷다 보면 청계광장이 나오고 그 뒤로는 광화문 광장이 나와요
여기가 끝이 아니라 여기서부터 또 시작입니다!!

이렇게 예쁜데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건 국룰!!ㅋㅋ
아이폰은 제 핸드폰 밤에 사진 찍으면 정말 이상하더라고요ㅠㅠ 야간에는 갤럭시가 최고입니다.
행사 규모가 큰 만큼 경찰인력이 많이 보여서 안심되더라고요

청계천에 이어 광화문, 서울시청까지 쭉 이어지는 행사!
광화문 광장마켓은 여러 작은 행사 이벤트들, 먹거리, 특산물, 액세서리 등 규모가 제법 커서 구경할만했어요

복을 달고 있는 청룡 앞에서 사진 한 컷!
청계천 빛 작품들에이어 광화문광장에도 멋진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구경하는 재미 사진 찍는 재미 시간 가는 줄 몰랐던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 마지막 날 보는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그 뒤에 보이는 귀여운 조구만!(공룡 캐릭터 이름이에요!!ㅋㅋ)
저만의 버킷리스트인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망곰이 같은 귀여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어요!! 언젠간...🍀
공감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일상을 나눌 수 있는 나아가 굿즈로도 나올 수 있는 유명한 캐릭터 만들기😎

2023년 제야의 종 타종행사 및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자정의 태양
새해 자정, 카운트다운에 맞춰 서울에 첫 태양이 뜹니다.
33번의 보신각 타종과 함께 태양 빛도 33번 변한다고 해요

거리공연 퍼레이드도 구경하고 노랫소리가 들리길래 후다닥 자리 잡고 구경했어요
남자아이돌이 단체로 나올 때 소리 지르고 사진 찍고 인스타 라이브도 켜도 그러던데.... 유명한 가수였나...? 싶었어요 ㅋㅋ
키가 작아서.... 잘 안보였지만 노래는 신나더라고요

보신각에서 세종대로로 이어지는 길에서 진행한 카운트다운 제야 타종행사
새해 축하 공연 무대에 앰비규어스 댄스컴퍼티,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더보이즈, 오마이걸이 출현했다고 해요
저기 무대에서 남자 아이돌들의 리허설 무대를 보면서 저랑 남자친구는.... 누군지.... 다 몰랐던 건.. 안 비밀...🥹

12시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진행되기 전까지 볼거리가 많아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추웠지만 버틸만했던 2023년 12월 31일ㅎㅎ 계속 걷고 서있어서 힘들어서 카페를 가고 싶었지만 사람들로 꽉 찬 카페😦
와... 근데 카페든 길거리든 길거리는 물론 어딜 가나 사람들 진짜 엄청 많았어요 ㄷㄷ😂

무대공연을 보다가 11시 30분쯤 제야의 종이 있는 보신각으로 이동했어요
보신각이 안 보일 정도로 이미 많은 인파들이 모여있더라고요
보신각 제야의 종도 못 보고 종소리도 안들리더라고요🤣
키가 작아서 저는 그냥 앞사람 옆사람 뒤통수만 보고 카운트다운 했어요ㅋㅋ🥲

5, 4, 3, 2, 1, 2024년 1월 1일 12:00
많은 사람들과 함께 카운트다운을 마치고 이제 각자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
평생 기억에 남을 카운트다운 행사였어요
버킷리스트였던 제야의 종 보면서 카운트다운 하기!
나름 성공:-) 한 번 해봤으니 두 번은 못 올 것 같아요😅

2024년에는 건강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한 해가 되는 것, 모든 사람들이 한 마음으로 바라는 마음 같아요
개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도 2024년에는 무탈하길 바라요

맛있는 음식을 먹었던 순간들, 잊지 못할 여행을 다녀온 순간들을 블로그에 기록해 두는 재미!
2024년에도 깜냐미 이웃분들과 좋은 인연 이어가고 댓글로 자주 소통하면서 포스팅 응원하러 갈게요>_<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