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산고잔동|맛집] 건강한 웰빙 한 상 편백나무 샤브&찜 맛집, 도토리 편백집 NC안산고잔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안산 고잔동 NC안산고잔점에 입점되어 있는 샤브샤브&찜 전문점인 도토리 편백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쇼핑과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비 오는 날에는 대부분 쇼핑몰에서 놀아요
NC에서 쇼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공차에서 밀크티도 마시고! 제가 좋아하는 코스입니다!

예전에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집들이할 때 편백나무 찜 요리가 나왔었는데 정말 맛있어 보였던 기억이 나요
집에서 해먹을 자신은 없고 한 번쯤 먹어보고 싶었는데 딱 NC안산고잔점 식당가에 편백나무 샤브&찜 맛집인 도토리 편백집이 보여서 고민도 없이 저녁메뉴로 선택했어요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94
영업시간 : 매일 10:30~20:30
금, 토, 일은 21:30까지
NC안산고잔점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빠질 수 없는 음식 원산지 표시!
도토리 편백집의 고기는 미국산, 스페인산이고 돈가스와 밥, 김치만 국내산입니다!

도토리 편백집에는 아기의자와 옷걸이, 간단한 장난감? 이 준비되어 있어 애기들이 있는 가족들이 식사하기 편리할 것 같아요

도토리 편백집은 편백 나무를 이용한 이베리코, 소고기 찜요리와 이색 종이 바구니를 사용한 샤브 전문점입니다.
건강에 맛을 더한 담백한 메인 메뉴와 매운 갈비찜,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떡볶이까지!
가게 내부도 넓은 편입니다.

가게 내부를 먼저 사진을 찍다 보니 셀프바가 있어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셀프바에는 각종 반찬, 야채, 직접 만들어먹는 소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반찬을 추가할 때 눈치 보지 않고 마음대로 갖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홍고추, 다진 마늘, 대파, 레몬, 무즙, 청양고추 등 소스를 조제할 수 있는 재료들과 밑반찬인 깻잎절임, 깍두기, 백김치가 있고 우동국물과 후레이크도 있어요!!

도토리 편백집은 SBS생방송투데이, MBC 맛있을지도,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있는 녀석들, 아침이 좋다에 방영된 맛집입니다.
개인적으로 방송출연이 너무 많은 곳은 꺼려지던데
편백나무 샤부샤부 찜 맛집인 도토리 편백집은 전국 체인점이니 어느 정도 맛은 보장될 거라는 믿음이 있었어요!

도토리 편백집의 메뉴판을 살펴볼까요
편백 샤브샤브와 찜, 떡볶이까지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베스트입니다.
2인, 3인, 4인 기준으로 가격대는 36000원~75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도토리 편백집의 고기는 세계 4대 진미 스페인산 이베리코 돼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세트메뉴 말고도 메인 단품 메뉴로 편백찜과 샤브샤브가있어요
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중 고를 수 있습니다.
1인 15000원으로 2인부터 주문가능!
모두 공깃밥 별도 가격입니다.

이 외 사이드 메뉴로 도토리전병, 치칸가라아게, 국물떡볶이, 우삼겹떡볶이, 주꾸미 볶음, 소고기 덮밥 등 식사메뉴도 있습니다.

깜냐미는 스페셜세트 3인을 주문했어요
이베리코(돼지) 편백찜 2인(200g)+샤브 2인(200g)+국물떡볶이 62000원
음식을 주문하고 셀프바에서 반찬을 열심히 퍼왔어요!

고기를 싸 먹을 수 있는 쌈무와 깻잎절임, 백김치, 깍두기 정도!
쌈무랑 깻잎 리필 정말 세네 번은 한 것 같아요!!

도토리 편백집의 소스는 자신이 만들어 먹는 DIY!
개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만들어먹을 수 있어요
셀프바에 소스 만들어 먹는 레시피도 붙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짠! 먼저 편백찜이 나왔어요
편백나무란?
천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가 많이 함유되어 웰빙 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나무입니다.
편백 나무의 향긋한 특유의 향이 고기와 야채에 베어 맛이 배가됩니다.

타이머가 끝나고 인덕션 위에 커다란 편백나무 찜기를 놓고 바로 먹기 시작!
찜기를 열자마자 수증기와 맛있는 향이 확 올라왔어요

기름기 쫙 빠진 고소한 고기의 고운 자태, 향긋한 편백 나무의 향, 촉촉한 고기와 아삭한 숙주 마지막으로 소스로 마무리!

편백찜에는 숙주는 물론 브로콜리, 각종 버섯, 두부도 들어있어서 고기랑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각자 조제한 소스에 이베리코 돼지고기와 숙주나물을 찍어먹으면 건강한 한 끼 뚝딱입니다.
소스 간이 세지 않아서 듬뿍 찍어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불판에 구운 삼겹살도 맛있지만 가끔은 이렇게 깔끔하고 건강한 고기를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편백찜을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쌈무에 싸서 한 입!

고기양이 많지는 않아서 금방 먹었어요
밑에 깔린 숙주도 양이 제법 많았는데 맛있어서 남기지 않고 싹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건강한 식사를 한 것 같아요

자 다음은 샤부샤부입니다.
편백찜이 나올 때 옆 테이블의 인덕션에 샤부샤부를 올려주셨어요
깔끔하고 진한 육수에 숙주, 청경채, 버섯 등 야채가 들어있는 샤부샤부입니다.

도토리 편백집의 샤부샤부는 특이한 게 나무 냄비 안에 종이가 들어가 있어서 그 안에 끓여 먹는 방식입니다.
굳이 이렇게 먹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더 건강한 방법인가...? 궁금하네요!

편백찜을 다 먹고 나서 이제는 샤부샤부 시작!
샤부샤부가 어느 정도 끓기 시작하면 같이 나온 샤부샤부용 소고기를 넣고 먹기 시작!!
선홍빛의 고운 자태가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처음에는 보통 샤부샤부 먹는 것처럼 고기 한 점 한 점 익혀서 먹었는데 편백찜으로 입맛을 돋운 효과인가... 속도가 너무 느린 것 같아 고기를 어느 정도 한 번에 넣고 집어먹었어요!

기름기가 거의 없고 건강한 각종 야채들과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 조합인 샤부샤부!
고기도 신선하니 질기지 않고 맛있었어요

고기를 넣고 끓이니 또 다른 맛의 샤부샤부가 됐어요
고기 넣고 끓인 샤부샤부가 육수 맛이 더 진해져 더 제스타일이었습니다.

저는 공깃밥을 추가하지 않고 마지막에 샤부샤부에 가락국수사리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딱 샤부샤부를 먹고 나니 배가 확 부르더라고요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국물떡볶이!
샤부샤부를 다 먹어가도 떡볶이가 안 나와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까먹으신 것 같더라고요
마지막에 먹었지만 얇은 떡과 매콤한 맛이 기억에 남을 정도로 맛있는 떡볶이였어요
샤부샤부나 찜을 먹는 도중에 떡볶이를 먹었다면 자극적이었을 것 같아요

배 두들기면서 폭식을 하고 왔지만 너무 건강한 식사를 해서 그런가 소화가 금방 되더라고요
야식으로 가족끼리 회와 제가 좋아하는 포트와인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기회에 도토리 편백집을 재방문한다면 밥도 한 공기 먹어야겠어요ㅎㅎ

구워 먹는 고기도 맛있지만 깔끔하고 프레쉬한 한 끼를 먹고 싶을 때 편백찜과 샤브샤브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도토리 편백집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깜냐미의 안산 고잔동 NC안산고잔점 맛집인 도토리편백집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