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지

부산 송도용궁구름다리 추천(송도해수욕장 여행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번엔 저번 글(부산 송도해수욕장 근처 가 볼 만한 곳)에서 잠깐 소개 해 드린 송도 용궁구름다리를 소개해 드리고자합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산193
(네비에는 암남공원 공영주차장쳐서 오세요!)
개방시간 : 하절기(3월~9월)는 9시~18시
동절기(10월~2월)는 9시~17시
입장료 : 개장 기념으로 지금은 무료개방이지만 추후 9월부터는 서구민은 1000원/관광객은 2000원

<송도용궁구름다리 가는 방법>
1. 자동차 : 암남공원 주차장
주차비용 : 10분당300원/대형은 900원
(1일:8000원/대형은 24000원)(현금결제 X)
2. 버스 : 7번, 71번 암남공원정류장 하차
송도해상케이블카 스카이전망대쪽 입니다!


저번에 암남공원 해안산책로를 걸으면서 공사 중 인 구름다리를 보고 개통되면 꼭 가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개통을 했습니다.
2020년 6월 4일(목요일) 13시 암남공원입구에서 개통식을 하고, 일반 관람은 2020년 6월 5일(금요일)부터 개통했다는 소식을 듣고 6월 6일 일요일 오전에 다녀왔습니다.
마침 날씨가 전 날은 흐렸었는데, 제가 보러 간 날은 하늘도 정말 푸르고 적당히(?) 더운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여서 용궁다리가 더 멋져 보였습니다.

아점을 먹고 송도해수욕장 근처에 주차를 하고 암남공원에서부터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갔습니다. (이 때 암남공원 해안산책로는 공사 중이여서 암남공원 입구 위쪽으로 계단을 올라가보면 도로가 산책로가 나옵니다. 여기로 쭉 걸어갔습니다. 지금도 공사 중인지는 모르겠네요ㅠㅠ)


산책로로 올라가는데 등산하시는 분들, 가족들 등 많은 사람들이 용궁다리를 보러 가는 것 같았어요. 옆에 차도에 차들은 많이 막혀서 차가 거의 서있었어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용궁다리를 구경하러 왔었습니다. 주차장을 들어 갈 수 있나 싶을 정도로 길이 많이 막혔으나 입구에서 경찰분들이 교통정리를 해주시고 있었습니다.
공원 입구에는 화장실과 바람으로 모래터는곳이 있고
이디야도 있어요~~


아니나 다를까!! 약 40분정도 걸어 용궁다리 입구에 도착했는데 엄~청 길게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더운데 오래 걸릴까 걱정을 했으나, 용궁다리를 한 바퀴 돌고 금방 나올 수 있는 곳이라서 회전률(?)이 빨라 금방 줄이 줄어들었어요.


용궁다리 입구에서 손 소독을 하고 마스크도 꼭 쓰고 바다 위에 있는 다리라서 모자, 양산, 선글라스는 빼고 구경 하시는 게 좋아요! (실제로 모자가 날라 간 것을 봤습니다!!)

스템프투어이벤트 입간판도 봤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구두를 신고 오는 여자분들을 위해서 실내화도 신을수있도록 마련되어있어요!

바닥이 뚫려있어서 쳐다보면 아찔해요ㅠㅠ
다리가 바다 바람 때문인지 약간(?) 흔들림이 있었어요. 바로 아래 깊은 바다가 보이니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들은 조금 무서울 것 같아요.. 저는 약간 무서웠어요.....(쫄보)
그래도!! 부산 송도만의 바다와 산의 절경을 볼 수 있어 정말 멋있습니다.
용궁다리는 직접 가서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구경하고 오셔야 해요~~~~


나이 많으신 분들, 아이들도 가 볼만 한 좋은 곳으로 입장료가 생기기전에 얼른 구경하고 오세요~ 입장료 를 지불 해야된다고 해도 저는 또 갈 의향이 있습니다!! 아니 또 가고 싶어요~~
옆쪽에 두도전망대도 갈 수있으니 이어서 산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