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시흥 배곧신도시 분위기 좋은 갈매기살 맛집 추천 #송도갈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시흥 정왕동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송도갈매기라는 분위기 좋은 갈매기살 맛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송도갈매기는 1988년 송도에서 시작한 오래된 노포였지만, 30년이 지난 현재는 연간 1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인천의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인천 연수구가 본점이고, 주안, 논현, 송림, 동탄, 광명, 배곧, 부평, 서창점 등 체인점이 많지 않은 가게입니다.
저는 배곧점으로 다녀왔는데 인천 연수구에 있는 본점에서도 먹어보고 싶네요!
송도갈매기 배곧점은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곳이고 입구에는 실내에서 수경 재배 중인 쌈채소들이 반겨줍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칸막이가 되어있는 자리와 창가 쪽 자리가 있습니다.
칸막이 자리는 어른들이나 애기들과 왔을 때 앉으면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 시흥시 서울 대학로 278번 길 8
운영시간 : 매일 11:30 - 22:00
전화번호 : 031-319-3387

송도갈매기는 배곧 아브뉴프랑 레드동 2층에 있어 아브뉴프랑 모든 동이 주차장 사용이 가능합니다.
맛집을 가도 주차하기 힘들면 불만족스러운 면이 있는데 여기는 주차 고민은 NO!
주말 점심시간에 가서 손님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내부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ㅠㅠ
아래 사진은 메뉴판에 적혀있는 설명들인데 고기에 대한 정성과 자부심이 가득 느껴지는 문구더라고요!

마포갈매기라고 요즘에는 많이 없어진 한창 유행했던 고깃집이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삼겹살이 아닌 쫄깃쫄깃한 갈매기살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자주 갔었던 기억이 나는데, 송도갈매기 맛집은 마포갈매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송도 갈매기 배곧점의 메뉴판입니다.
갈매기살 종류로 전통 갈매기, 마늘 갈매기, 통 생 갈매기살이 있고, 특선 소갈비는 최상급 명품 흑우로 생 갈빗살, 양념 갈비, 생갈비를 판매합니다.
고기는 마늘 갈매기와 통 생 갈매기만 국내산이고 나머지는 미국산이니 참고하세요!
가격대는 1인분 15000원~18000원으로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먹어보면 그만큼 고기가 맛있습니다!
저는 통 생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송도갈매기의 또 다른 베스트 메뉴인 봉평 메밀 막국수입니다.
요번에는 막국수를 먹지 않았지만 저번에 와서 물 막국수를 먹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깃집에서 파는 냉면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막국수만의 담백함과 깔끔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 막국수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외에 한우 육회, 갈비탕, 뚝배기 불고기, 청국장, 김치찌개 등 식사 메뉴도 든든합니다.

점심특선 메뉴가 있는지 몰랐어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11시 30분에서 오후 3시까지 가성비 좋은 특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막국수&전병, 김치찌개, 청국장, 뚝불, 갈비탕, 육회비빔밥 등 식사류와 2인 이상 특선인 고기류와 쌈밥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특히 매콤 돼지 쌈밥은 입구에서 보았던 수경재배로 키운 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주류는 소주, 맥주, 막걸리, 청하, 백세주 복분자 등이 있습니다.

잠깐! 팁으로 송도갈매기의 대표 메뉴인 갈매기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갈매기살은 돼지 횡격막에 붙어 있는 살로 육질이 부드럽고 육향이 으뜸이라 한우의 안창살로 착각할 정도이며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부위입니다. 삼겹살의 반 칼로리라고 하네요!
한 마리에서 300g밖에 얻지 못해 귀하며, 관리와 조리에 대한 특별한 노하우가 있어야만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 부위라고 합니다.

가게 내부 사진을 못 찍어 아쉬운 대로 테이블 위에 있는 조명을 소심하게 찍어보았습니다.
송도갈매기의 밑반찬으로 음식은 바로 나오는 편입니다.
잡채, 연근 무침, 백김치, 쌈, 샐러드, 감자 샐러드 등 갈빗집에 가면 필수로 나오는 반찬들이 다 나옵니다.
고기를 먹는 중간중간에도 저희 테이블 체크해주시면서 밑반찬이 비어져있는 게 보이면 필요한지 여쭤봐 주시더라고요!

통 생갈비 2인분입니다. 기다란 갈매기살을 돌돌 말아서 3덩어리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1kg 무게인 동판 불판은 무겁고 관리하기 힘들지만 갈매기 전통의 맛을 가장 잘 살려주기에 동판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후드가 불판 쪽에 있어서 연기가 위로 올라오지 않고 바로바로 흡입해줘서 깔끔했습니다.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숯불 위에 쫄깃쫄깃한 갈매기살을 구워 먹는 맛은 설명이 따로 필요 없죠!!!

참기름에 다진 마늘과 소금이 들어간 양념장입니다.
송도갈매기에서 처음 먹어본 조합의 양념장인데 의외로 별미였습니다!

두툼하고 탱글탱글한 갈매기살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생갈매기살이라서 식감이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고기 먹는 흐름이 끊어지지 않기 위해서!! 다 익은 고기는 올려두고 아래 불판에 계속 구워주는 센스!
고기만 먹으면 섭섭하니 공깃밥을 추가했습니다.
공깃밥을 시키면 된장찌개는 나오니 든든하게 먹고 가세요☺️

저는 쌈을 잘 안 써먹는 편인데 송도갈매기의 쌈은 수경재배로 키우고 있는 모습을 보고 나니 쌈을 싸 먹어 보고 싶어 졌습니다.
쌈장보다는 위에서 보여드린 다진 마늘&기름장을 올려먹으면 고기 본연의 맛을 돋워주는 쌈!👍

배 두둑이 먹고 후식으로 카운터 옆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아이스크림도 좋은 우유로 만들었다고 알려주셨는데 먹어보니 싸구려 우유 아이스크림이 아닌 진한 우유의 풍미가 느껴지는 고급 아이스크림 맛이었습니다😎

삼겹살처럼 기름이 튀지 않아 깔끔하게 고기메뉴로 가족모임이나 회식, 특별한 기념일에 가도 손색없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시흥 정왕동 배곧신도시에서 인천의 명물 송도갈매기를 맛볼 수 있는 송도갈매기 배곧점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