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태국|맛집]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방콕 푸팟퐁커리 맛집, 노스이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태국 방콕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다는 푸팟퐁커리 맛집노스이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노스이스트를 가면 우리나라 맛집에 와있는건지...? 태국 방콕에 와있는 건지 헷갈릴 정도로 현지인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은 태국 방콕 맛집이에요
푸팟퐁커리, 똠얌꿍 등 똑같은 음식이지만 식당마다 맛이 천차만별이더라고요
푸팟퐁커리로 유명한 맛집인만큼 맛이 궁금해서 찾아가 봤어요

스쿰빗(Sukhumvit) 역->룸피니(Lumphini) 역

룸피니 공원역에서 내려 왼쪽으로 신호등을 건너고 길을 따라 쭉 걷다 보면 줄 서있는 사람들이 보여요
바로 거기가 태국 방콕 푸팟퐁커리 맛집인 노스이스트!

룸피니역에서 내려서 신호등 건너기

노스이스트는 룸피니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서 룸피니공원 산책과 노스이스트 맛집을 한 번에 여행 일정으로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룸피니 공원은 도마뱀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유명해요!

웨이팅 중 골목길 구경

저는 저녁에 방문해서 룸피니 공원 산책을 못해서 아쉬웠어요
역시 태국 방콕 유명한...맛집으로 웨이팅은 한 시간 정도 걸렸어요
룸피니공원은 아니더라도 주변 골목길을 걸으면서 구경하다보니 시간이 후다닥 가더라고요

노스이스트 NO. 17 대기표

주소 : 1010, 12-15 Rama IV Rd, Silom,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운영시간 : AM 11:00~PM 09:00
일요일 휴무
식당 앞에 의자가 놓여있어서 대기할 때 앉아있을 수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그 의자에 앉지도 못할 정도로 뒤에서 서서 기다렸어요😭

노스이스트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만큼 직원분들이 우리나라말을 잘하시더라고요👍
태국 식당을 처음 오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분위기예요

방콕 노스이스트는 총 3층으로 되어있고, 직원분들이 많이 계셔서 추가주문 등 요청사항을  빠르게 해결하는 것도 편리했어요

저 창문 뒤로 줄 서있는 사람들이 보이시나요...?
창가 쪽에 앉게 돼서 대기하는 사람들이 다 볼 수 있는 자리였어요🥲
자리를 고를 수 없이 자리 나는 대로 앉아서 입구 쪽에 앉았어요

[방콕 노스이스트 메뉴판]
SKT T멤버십 할인이 가능한 태국 방콕 맛집!!!
태국에서 우리나라 통신사 할인을 받다니 신기했어요

가장 유명한 메뉴인 푸팟퐁커리
크랩 미트는 크랩, 게 살만 발라져서 나오고, 소프트 크랩은 크랩에 얇은 껍질(?)이 있는 게살!
크랩 미트 395밧, 소프트 쉘 크랩 295밧으로 크랩 미트가 100밧 더 비싼데 SKT T멤버십 할인받으면 크랩미트가 276.5밧으로 더 저렴합니다.
저는 아래 크랩 그림이 있는 soft shell crab(295밧) 소프트 크랩을 주문했어요

음식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메뉴판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푸팟퐁커리 외 다른 베스트메뉴는 새우볶음밥, 모닝글로리, 팟타이, 똠얌꿍, 땡모반정도!?

노스이스트 오시면 땡모반(수박쥬스)은 꼭 드셔야 해요
가격은 100밧, 양이 많아서 2인 1개 주문하세요!

똠얌꿍은 맑은 베이스, 매콤한 베이스 선택할 수 있고, 팟타이도 재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해요

푸팟퐁커리와 라이스는 따로 주문해야 해요
라이스는 스티키라이스, 스팀라이스, 소프트라이스 등 밥의 찰기 종류도 고를 수 있어요
스티키라이스는 태국식 볶음밥에 자주 나오는 흩날리는 쌀로 우리나라에서 먹는 밥이랑 비슷한 스팀라이스 주문!

공심채 말고도 다른 나물...? 볶음 요리도 있어요
태국 현지 로컬 음식들도 많이 판매하니 드셔보실 분은 도전해 보세요!!

위에 소개해드린 메뉴들 말고도 굴전, 새우튀김, 해산물 요리등 메뉴가 정말 다양해요
메뉴판이 두꺼워서 하나하나 사진으로 찍다가 영상으로도 찍어봤어요

푸팟퐁커리(소프트 쉘 크랩), 갈릭쉬림프, 쉬림프팟타이, 스팀라이스(S) 2개, 땡모반(수박주스) 주문!!

가장 기대했던 노스이스트의 푸팟퐁커리!
양은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아 보이고 둘이 먹기엔 푸팟퐁커리 하나 만으로는 부족한 정도예요

국물이 자작한 푸팟퐁커리가 아닌 걸쭉한, 짙은 맛이 나는 푸팟퐁커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향식료 향이 많이 나지 않고 간도 어느 정도 되어있는 편이에요
우리나라 카레와는 다르지만 거부감 없는 색다른 카레맛이에요

푸팟퐁커리 소프트쉘크랩은 이렇게 얇은 껍질과 게살이 붙어있어요
껍질이 있다고 해서 질기거나 먹는데 거슬리지 않아요!
부드럽게 게살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크랩 미트로 주문하세요🎶

처음에 밥 한공기만 주문했었는데 먹다 보니 부족해서 한 공기 더 추가했어요
찰밥 S사이즈로 우리나라 쌀밥이랑 똑같은 맛이에요
밥도둑 푸팟퐁커리!!!

다음은 쉬림프 팟타이!
팟타이는 피어 21, 도이소이12에서 다 먹어보고 마지막으로 노스이스트에서 먹어봤는데 팟타이 맛이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어느 곳에서 먹어도 맛이 없을 수 없는 팟타이입니다.

곁들여 나온 땅콩가루(?)도 같이 섞어서 먹으면 풍미가 더해져요

쫄깃한 면발에 소스 맛이 쫙 배어있고, 각종 야채와 잘 어울렸어요
달콤 고소, 진한 맛이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팟타이에 들어있는 쉬림프, 새우가 탱글탱글하니 손질도 다 되어있고 맛있어서 갈릭쉬림프인 새우튀김까지 추가주문하게 됐어요!!

다음은 갈릭쉬림프&페이퍼
푸팟퐁커리와 밥 두 그릇, 팟타이까지 먹어서 배는 불렀는데 음식이 맛있어서 두 가지만 맛보기에 아쉬워 메뉴를 하나 더 주문해 봤어요
굿 초이스! 튀김옷이 얇고 바삭해서 새우의 식감을 해치지 않아 맛있게 먹었어요
같이 나온 초록색 소스는 자극적이지 않은 마요네즈...? 마요네즈에 상큼함을 조금 더한 맛...?으로 느끼할 수도 있는
새우튀김을 맥주 한 입 먹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었어요

지금 와서 생각하는 건데 이때 왜 맥주를 안 마셨을까...
맥주 마시면 너무 배불러서 다른 음식을 못 먹을 것 같아서 안 마셨었나...?
따끈따끈 갓 튀긴 갈릭쉬림프에 맥주까지 마시면 완벽했을 텐데!!ㅋㅋ

마지막으로 노스이스트에 오면 꼭 주문해야 하는 필수코스! 땡모반!
다른 곳에서 땡모반을 먹을 때는 수분이 많은 수박 주스 같은 느낌이었는데 노스이스트 땡모반은 수박 슬러시 같았어요
그렇다고 수박 맛이 연한 것도 아니고 오랜 시간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어요
노이스이스트 음식 양이 많다 보니까 땡모반까지 다 못 마셔서 테이크아웃했어요👍

다 먹고 화장실을 가기 위해서 2층으로 올라가 봤어요
2층에도 손님들로 바글바글,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똠양꿈도 많이 시켜 드시던데 호불호가 갈리고 똠얌꿈은 뭔가 제입맛에 안 맞는 것 같아서 패스!!

노스이스트 2층 올라가는 계단

노스이스트 영수증이에요
쉬림프 팟타이 110밧, 갈릭쉬림프 225밧, 푸팟퐁커리(소프트쉘크랩) 295밧, 땡모반 100밧, 스팀라이스(2개) 40밧으로 총 824밧
우리나라 가격으로 3만 6천 원!! 정말 저렴하게 잘 먹었어요
(방문일 : 2023년 6월)

태국 음식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국인이 인정한 태국 방콕 맛집, 노스이스트!
저렴한 가격에 음식 양과 맛, 다양한 메뉴, 룸피니공원 역에서 가까운 위치까지 태국 방콕 여행객들이 필수코스로 방문하는 푸팟퐁커리 맛집인 노스이스트입니다.
이상 깜냐미의 태국 방콕 푸팟퐁커리 맛집, 한국인들이 인정한 맛집, 노스이스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