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화성팔탄|맛집] 화성 온천하고 꼭 들리는 두부전골 맛집 #울엄마흑두부(월문온천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화성 온천 팔탄 맛집인 울엄마흑두부라는 흑두부전골&보쌈맛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서울근교 경기도 화성은 온천수가 좋기로 유명한 온천들이 많아요
팔탄 쪽에 위치한 월문온천이 가장 유명하고 다음으로 율암온천이 유명해요
은근히 화성온천 주변에 맛집이 많이 없는데 울엄마 흑두부는 매일 밤 9시까지 운영을 하더라고요
율암온천에서 목욕을 하는 날이면 꼭 두부전골을 먹고 오는 울엄마 흑두부 맛집입니다.

요번에는 얼큰한 두부전골과 맑은 순두부탕, 두부 돈가스를 먹고 왔는데 두부 돈가스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두부 돈가스로 가족단위 손님들도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
어른들은 해물이 들어간 얼큰한 두부전골과 든든한 보쌈을, 어린아이들은 맑은 순두부탕과 두부 돈가스를 추천해 드려요

주소 : 경기 화성시 팔탄면 버들로 1630
운영시간 : 매일 09:30~21:00
넓은 공터에 위치해 있어 가게 규모도 크고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 편해요
위치는 율암온천에서는 차로 15분 정도 걸리고 월문온천 근처입니다.
월문온천을 다녀오고 바로 근처에 있는 울엄마 흑두부에서 두부전골이나 보쌈을 먹으면 딱 좋아요!

제가 보쌈을 먹지는 않았지만 다른 테이블이 주문한걸 보니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다음엔 두부보쌈을 먹어봐야겠어요!
울엄마흑두부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 테이블이 있어요

울엄마흑두부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황토집(?)이라서 산장에 놀러 온 느낌이 들었어요
큰 창으로 밖을 바라볼 수 있는 풍경은 덤!

외관은 물론 내부 바닥, 벽, 소품들까지 나무로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드는 화성 팔탄 맛집인 울엄마흑두부입니다.

#울엄마흑두부 메뉴판
해물이 들어가 개운하고 얼큰한 두부전골이 메인메뉴!
매운 걸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두부전골은 패스하세요~
맑은 순두부탕&얼큰 순두부탕&청국장은 만원!
두부돈가스가 소스도 달달하니 두부가 들어가 정말 부드러워요
맛있어서 두 번 주문했어요 ㅎ_ㅎ강추입니다!
다른 메뉴들은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저는 두부전골 2인과 두부 돈가스, 맑은 손두부탕 1인을 주문했습니다.
울 엄마 흑두부의 기본반찬입니다.
김치, 미역줄기, 콩장, 메추리알 조림 등 5가지의 밑반찬이 나와요
간도 간간하니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들이 나와서 좋았어요!
반찬 추가는 셀프!

# 두부전골 2인 25,000원
두부전골에는 흑두부와 버섯, 미나리, 꽃게, 콩나물, 만두가 들어있어요
해산물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고 개운합니다.
약간 심심한 해물탕 맛이 나는 두부전골!
2인인데 양이 은근히 많아요.

울 엄마 흑두부 가게이름답게 검정콩으로 만든 흑두부가 일품입니다.
맛은 솔직히 보통 두부랑 똑같은데 뭔가 더 건강한 느낌이네요!
두부전골을 딱 먹으면 술이 생각나는 술안주로도 좋은 두부전골입니다.
두부전골에는 공깃밥이 나오지 않으니 따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 맑은 손두부탕 10,000원
뚝배기에 나오는 1인 맑은 손두부탕!
매콤한 두부전골보다 맑은 손두부탕이 더 제스타일이었어요
두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담백하니 여기에도 조개가 들어가 국물 베이스가 시원해요!

# 두부돈가스 10,000원
밥과 양배추 샐러드가 같이 나오는 흑두부와 고기를 다져 빵가루에 튀긴 옛날 돈가스 느낌의 두부 돈가스!
두부돈가스 안에는 사진을 못찍었는데, 흑두부로 만들었는지 흑두부 색깔이 났어요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러웠고 맛있게 먹었어요~!
두부돈까스 강추!

두부전골 맛집이지만 제 기준 두부돈가스와 맑은 손두부탕이 더 맛있었던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화성 팔탄 맛집!
경기도 화성 월암온천이나 율암온천 근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
몸속까지 따끈하게 녹여주는 든든한 두부전골과 보쌈, 돈가스까지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울 엄마 흑두부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깜냐미의 맛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