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제주도|여행] 제주도 남쪽 3박4일 가을 여행 코스/2일차~3일차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요번 포스팅은 제주도 남쪽 3박 4일 여행 2일 차 저녁~3일 차로 돌아왔습니다!

깜냐미의 2021년 11월 11일~14일 제주도 남쪽 3박 4일 가을 여행 후기!
1일]올래국수 본점->윈드1947(카트)->서귀포 올레시장->회&마농통닭 포장
2일] 중문관광단지
안거리밖거리 한식맛집->사계해변->용머리해안->온앤온리 카페->천제연폭포->약천사->황우지선녀탕->대윤흑돼지->제주약수터
3일]새연교->효도니 생돈까스->위미항 배낚시->쇠소깍빵명장->기억나는집
4일]이중섭 미술관->올레시장 88버거->달달미깡 감귤밭(귤따기체험)->비밀의 숲

1탄을 안 보신 분들은 구경하러 와주세요~~

[제주도|여행] 제주도 남쪽 3박4일 가을 여행 코스/1일차~2일차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어느덧 청량한 가을이 지나고 쌀쌀하니 부쩍 겨울이 다가오는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2020년에는 제주도 동쪽과 서쪽 여행을 다녀와 2021년은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heimishjm.tistory.com

# 황우지 선녀탕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795-5
황우지 선녀탕은 현무암 안에 물이 갇혀있는 곳으로 스노클링으로 유명한 장소라고 합니다.
85계단과 산길을 걸어야 하니 여기도 불편한 신발은 NO!

바닥이 다 보일 정도로 맑고 푸른 물이 하늘에서 선녀들이 내려와 목욕하러 내려올만합니다!
제주도 유명 관광지 외돌계까지 이어져있으니 시간 되시는 분은 나무 데크길을 따라 쭉 구경해보세요~
구경하다 보니 해가 지는 게 금방 느껴져 인증숏만 찍고 후다닥 돌아왔습니다.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중 2일 차 저녁을 먹으러 제주 올래시장 쪽으로 왔습니다.
중문단지를 열심히 돌아다닌 2일차 :-)
저녁으로는 제주도 흑돼지에 한라산 소주 한 잔!
#대윤 흑돼지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 23
'흑돼지 맛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대운 흑돼지!'
제주산 흑돼지도 맛있었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몸국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몸국을 처음 먹어봤었는데, 사 먹어도 될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연탄구이에 구워 먹는 제주산 흑돼지!
제주 올레시장 근처에서 흑돼지 맛집을 찾으신다면 대윤 흑돼지를 추천해드립니다 :-)

근고기 600g(흑돼지 목살&오겹살) +새우+활전복+몸국 65,000원

#제주 약수터 올레시장점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인 제주 약수터!
유명한 만큼 평일에도 사람들로 북적북적!
수제 맥주를 샘플로 맛보고 구매할수 있고, 제주약수터 올레시장점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합니다.

멀지 않은 거리에 맛있는 음식과 맥주를 즐길수있는 제주약수터 펍도 있어요.

가게 내부에 수제맥주 메뉴판과 안내글이 있으니 보고 맛볼 맥주를 말하면 아래 사진처럼 귀여운 잔에 맛보기 샘플로 시음이 가능합니다.
메뉴판에는 수제 맥주의 쌉쌀함과 향, 알콜과 간단한 소개글이 적혀있어요!
가격은 500cc 8,900원, 1000cc 16,900원이고 수제맥주 보관 방법은 상온 3일, 냉장 7일이 최상!

제주 약수터 베스트 수제 맥주는 올레길!
저는 올레길과 수어지교 주문!
올레길(#청귤 착즙#상큼 달달#제주식 혼합 라거#산책 후 갈증해소#게토레이급 편안)
수어지교(#레몬 그리스 향#라임향#샴페인 맛#향긋 깔끔 은은#해물과 맥주의 하모니)
평소에 맥주를 좋아하지 않지만 제주 약수터 맥주는 꼭 맛보는 걸로!
수제 맥주와 귀여운 엽서는 서비스!

구경을 다 하고 숙소로 돌아와 수제 맥주와 감귤 주스로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새연교의 야경 :-)

제주도 남쪽 3박 4일 가을여행 2일 차
짠! 아침에 숙소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오션뷰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다리가 새연교!
3일 차 아침에는 좀 일찍 일어나 새연교와 새섬을 구경하러 갔어요

저 멀리 보이는 산은 한라산!!
숙소 테라스에서 바라봐도 멋있는 오션뷰이지만 새연교에서 바라보는 제주도 바다는 더욱 최고!
제주 한라봉 주스 정말 귀엽지 않나요?>_<

#새연교
우영우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새연교 :-)
제주도의 푸른 하늘이 사진에서도 느껴지시나요~!
새연교 뒤에 보이는 눈 덮인 한라산까지 완벽합니다.
제주도 남쪽 서귀포 여행 오면 꼭 들려야 하는 새연교!
주변 새섬 산책로가 있는데 30분 정도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니 꼭 다녀와보세요!

# 효도니생돈까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8168
아침에 낚시하러 가기 전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데 주변 맛집이 다 문을 닫았더라고요
우연히 차 타고 지나가다가 오픈한 게 보여서 후다닥 들어간 가게입니다.
별 기대 없이 방문한 곳인데 재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했던 흑돼지 돈가스 맛집!

가게는 협소했지만 동네 주민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나중에 검색해보니 리뷰도 다 좋고, 도민 현지인 맛집이래요!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효도니 생돈가스! 흑돼지 돈까스 맛집!

효도니 돈까스 9,000원 / 눈꽃치즈 돈까스 &amp; 우동세트 10,000원

음식이 깔끔하고 돈까스 고기가 두꺼워 육즙이 가득!
양이 적을 줄 알았는데 포만감 제대로 느끼고 나왔습니다.
옛날 수프도 마음대로 먹을 수 있고 흑돼지 돈가스 맛에 비해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제주도는 차 타고 지나가는 길 자체가 멋진 풍경이더라고요
날씨도 좋고 길이 쭉 이어지는 게 멋있어서 한 컷 찍어봤습니다!

# 위미항 배낚시
(그랑블루호 2시간 체험 1인 15,000원)
20년에 고등어 낚시 손맛의 재미를 보고 21년도에도 제주도 배낚시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배 타기 전 신분증과 멀미약은 필수!
날씨가 좋아서 바다 풍경 구경도 하고 낚시도 하고 일석이조!

커플은 물론 어린이들과 가족끼리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제주도 위미항 고등어 배낚시!
저는 작은 물고기들만 잡아서 아쉬웠지만 재밌었어요 :-)
고등어를 직접 잡아 바로 회 처먹는 최고의 맛!
잡은 고기들은 배에서 회도 쳐주기도 하고, 가게에서 요리도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져가도 OK!
배낚시 왕 추천 b

# 쇠소깍
제주 남쪽 서귀포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쇠소깍!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으로 쇠소깍은 제주도 방언이다.

쇠소깍 카약

쇠소깍에서 카약과 테우를 많이 타시더라고요!
쇠소깍의 풍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겠죠!
저는 웨이팅이 길어서 쇠소깍 구경만 하고 카페로 go!

쇠소깍 테우

# 쇠소깍빵명장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쇠소깍로 122
쇠소깍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커서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먹은 갓 나온 따끈따끈한 소금 빵을 잊을 수 없어요!
쇠소깍 빵 명장의 소금 빵을 먹고 나서 다른 빵집에서 소금 빵을 먹어도 그 맛이 안 나더라고요,,,,

쇠소깍보다 빵 명장 카페가 더 인상 깊었어요 b

커피맛은 SOSO

여기는 그냥 길 지나가다가 발견한 동백꽃밭!
동백꽃이 가득 피어있어서 차를 세우고 꽃구경을 실컷 하고 왔습니다.
제주도의 동백꽃 최고!

숙소가 올레시장이랑 가까워서 올레시장은 거의 매일 간 것 같아요
마지막 3일 차 밤에 올레시장 가서 기념품 쇼핑!
지인 선물이랑 천혜향 주문!

#기억나는 집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 6
'활전복이 가득 개운한 해물탕'
기억나는 집은 미리 찾아본 맛집이 아니라 숙소 가는 길에 항상 웨이팅이 있어서
얼마나 맛있는지 궁금해서 다녀온 해물탕 맛집입니다.
올레시장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해물탕 맛집이더라고요
꿈틀꿈틀 움직이는 전복과 살아있는 낙지!
얼큰하고 개운한 해물탕 국물!
신선한 재료들이 아낌없이 들어간 게 느껴지는 해물탕입니다.
기억나는 집에서 만 맛볼 수 있는 밥도둑!!.
가게 이름대로 정말 기억나는 집!
재방문 의사 100%!

해물탕 소 40,000원

깜냐미의 제주도 남쪽 3박 4일 여행 중 3일 차가 끝났습니다.
이렇게 여행 후기를 적다 보니 1년이 지났어도 제주도 여행 다녀온 행복했던 추억들이 생생하게 떠오르네요!
매번 여행가도 새로움이 가득한 제주도!!
마지막으로 4일 차! 제주도 여행 후기 3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