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산고잔동|맛집] 핏기 있을때 먹는 부드러운 목살&삼겹살 맛집 #그릴룸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안산 고잔동 중앙동에서 유명한 고기 맛집인 그릴룸!
돼지고기를 핏기 있을 때 먹으라고?!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워낙 유명해서 벼르고 벼르다가 다녀왔는데... 와 한 입 먹는 순간 돼지고기가 아니라 스테이크인 줄 알았습니다.
목살은 뻑뻑하다는 편견을 깨버린! 핏기가 있을 때 먹는 돼지고기! 안산에서 목살이 가장 맛있는 맛집으로 인정할 수 있는 그릴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당곡로 33 프라움시티 1층
안산 시청 및 안산 소방서 앞 쪽에 위치
주차는 프라움시티 지하 1층 2시간 무료입니다.
가게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으나 유료이니 건물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운영시간 : 매일 16:00 ~ 22:00 (라스트 오더 21:00)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예약 불가능' 인기 많은 맛집이라서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릴룸 메뉴]
한돈 생목살 180g 14,000원
그릴룸 베스트 메뉴로 신선한 국내산 최상급 선별육 생목살은 기존 목살의 편견을 꺤 촉촉하고 육즙 가득한 풍미를 맛 보실수 있습니다.
고기류 단품 메뉴로는 한돈 생삼겹살 180g 14,000원, 한우 등심++ 150g 33,000원, 한우 차돌박이++ 150g 14,000원
이 외 김치말이 냉국수 5000원, 묵사발 6000원, 치즈 주먹밥 구이 5000원, 된장찌개 2000원!
주류는 와인, 한라산, 맥주, 소주가 있습니다.
그릴룸 한우 및 한돈 세트메뉴
A SET (2인 기준) 47,000원 : 한우 등심 150 g + 생목살 or 생삼겹살 180 g + 미니 묵사발
B SET (2~3인 기준) 61,000원 : 한우 등심 150 g + 생목살 180 g + 생목살 180 g + 미니 묵사발 + 된장찌개
C SET (3~4인 기준) 83,000원 : 한우 등심 150 g + 차돌박이 150 g + 생목살 180 g + 생목살 180 g + 미니 묵사발 + 된장찌개
D SET (3~4인 기준) 94,000원 : 한우 등심 300 g + 차돌박이 150 g + 생목살 180 g + 생목살 180 g + 미니 묵사발 + 된장찌개
그릴룸의 세트메뉴가 눈에 띄네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한 번에 할인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저는 목살이랑 삼겹살로 단품만 먹고 와서 아쉬웠는데, 셋트메뉴가 가성비 최고일듯합니다.
김치말이 냉국수가 맛있다고 하니 꼭 드셔 보세요!! 지인 추천 :-)

주말 오후 6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손님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테이블 2개 정도 남아있어서 다행히 웨이팅은 하지 않았지만 곧 웨이팅이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몰랐는데, 지하에도 자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따로 예약은 불가능하고 평일 저녁에도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가게 내부가 좁은 편은 아닌데도, 안산 대표 맛집답게 손님들로 금방금방 찹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생목살 2인분 & 생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짠! 그릴 룸의 밑반찬 구성입니다.
샐러드, 명이나물, 파무침, 묵 등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푸짐하게 나옵니다.
반찬 하나하나 맛없는 반찬이 없었습니다.
특히 묵은 백김치에 고기를 써먹었던 게 가장 맛있어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릴룸의 고기 불판입니다. 양 옆으로 기름이 빠지는 구조!
그릴룸에는 천장이나 불판에 후드가 없었습니다.
고기 구울 때 연기가 많이 날까 걱정이 됐는데, 후드가 없는 거 치고는 연기로 불편한 점은 못 느꼈습니다.

고기 찍어먹는 소스들!
저는 돼지고기던 소고기던 고기는 깔끔한 고추냉이에 먹는걸 가장 좋아해요!
와사비 외에 카레가루, 쌈장, 구운 소금이 나옵니다.

짠! 드디어 고기 도착!!
생 고기답게 고기 육질이 아주 좋아 보입니다.
마늘, 양파, 파인애플과 버섯을 같이 구워 줍니다. 구운 파인애플 최고!!

고기는 그릴룸 직원분께서 다 구워주십니다.
고기 굽는 것도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사항이죠~~!
제가 고기를 잘 못 구워서 구워주는 고깃집이 좋더라고요 :-)
고기들이 두꺼워서 익는데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래 안 걸렸습니다.
돼지고기 빛깔이 이렇게 예뻐 보이건 또 처음이네요!

먼저 생목살을 구웠습니다.
스테이크 같은 두께와 고기 빛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그릴룸의 목살은 바짝 익혀서 먹는 게 아니라 안에 육즙이 가득할 때! 핏기가 있을 때 먹어야지 맛있다고 합니다.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시니 먹으라는데로 먹어야죠!
불판이 가까워서 고기 기름이 주변에 다 튈 것 같았는데 잘 안 튀더라고요!
그래도 앞치마는 필수!

제가 좋아하는 고추냉이를 올려서 한 입!
그릴 룸 생목살이 유명해서 정말 기대를 잔뜩 하고 먹었는데 기대한 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여태까지 먹었던 돼지 목살은 육즙과 기름기가 없는 퍽퍽한 살코기로 알고 있었는데....
그릴룸에서 목살을 먹는 순간 목살에 대한 편견이 깨졌습니다.
핏기 있을 때 먹으라는 거부감이 있었는데 싹 사라지고 스테이크를 먹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릴룸 목살 너무 맛있어요... 안산에서 맛집을 그렇게 다녔는데 이 그릴룸을 몰랐다니!! 이제야 오다니!!

고깃집에서는 고기를 먹어야죠!! 목살과 더불어 삼겹살도 먹어보고자 삼겹살도 추가!
삼겹살은 거기서 거기겠지 하고 먹었는데??? 생삼겹살로 맛있긴 했지만 특별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삼겹살은 맛찬들을 가장 좋아하는데!! 그릴룸의 생삼겹살이 맛찬들의 삼겹살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두껍고 선홍빛의 빛깔! 기름이 많아 느끼한 삼겹살이 아닌 삼겹살의 본연의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삼겹살 역시 직원분께서 맛있게 잘 구워주셔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그릴룸에서 고기를 먹고 2차로 안산 봉꼬치를 갈 예정이라서 다른 음식들은 더 시키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김치말이 국수를 먹으러 또 가야겠어요!! 가야 할 이유를 만들어야죠!
안산에서 꼭 가야 하는 맛집으로 그릴룸과 봉꼬치!
[깨알 맛집 소개]
봉꼬치라는 꼬치 집도 옛날부터 운영하던 가게로 닭꼬치와 염통 꼬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여기도 유명하니 방문해보세요! 두툼한 닭고기가 일품인 꼬치 맛집!

안산 고잔동 중앙동에서 뭐 먹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1차로 그릴룸에서 맛있는 목살을 먹고 2차로 간단하게 꼬치와 어묵탕으로 마무리하면 딱 좋습니다!
왕추천드려요! 이상 안산 맛집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