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리뷰

재테크 독후감쓰기 동기여부

반응형

2013년 22살, 첫 직장 취직 후 연봉 1800을 받던 시절부터 가계부를 적어왔다.
물론 통제되고 계획적인 가계부가 아닌 가계부 인 척 하는 지출 내역서였다.
지금까지 대략 7년간 직장 생활을 해오면서 수많은(?) 돈을 모았다 썼다를 반복하여 현재 형편없는(?) 자산까지 와버렸다.ㅠㅠ
내년이면 30살이 되는 시점으로!! 나에게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되어 20대와는 다른 제대로 된 자산파악 및 미래 재테크 계획을 확실히 하고 싶어졌다.

옛날부터 재테크에는 관심이 많아 통장 4개 쪼개기, 펀드, 비과세보험, 신용카드 사용안하기 등 두리뭉실하게 기본적인 나 나름의 재테크를 해왔다. 특히 적금, 펀드, 연금보험이 내 재테크의 전부였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90%가 적금뿐이었던 덕분에 어느정도 시드머니라는게 모아졌던 것 같다.

약 4~5년간 매달 적금처럼 부었던 펀드와 연금보험이 있었다.
간단하게 결론만 말하자면 나의 첫 투자였던 펀드는 3년의 시간동안 결국 –56만원으로 끝났다.
펀드가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냥 펀드가 좋다 길래 추천에 뜨는 상품을 가입하여 아무 생각 없이 부었었다.
그 다음은 매달 25만원씩 10년이상 꾸준히 납입 할 계획이었던 연금보험도 역시 홍보 차 회사에 방문했던 설계사한테 가입을 했었다.
내가 알지 못 했던 변동금리 등.. 뒷통수를 맞은 듯 나의 저축 목적과 맞지 않아 불완전판매로 해지하여 원금 1100만원을 모두 돌려받았다.

재테크라는 걸 너무 우습게 봤던 것 같다. 역시.... 돈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게 아니었다.
30살 정도 되니 멍청했던(?) 20대와는 다른 재테크 투자를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여태까지 재테크 독서를 나름 해왔지만, 나는 달라진게 없었다.
지금부터라도 한달에 1권 재테크 독서를 목표로 독서 후 블로그 글쓰기까지!!! 목표를 정했다!! 열심히 독서하고 글쓰는 방법도 공부하고 포스팅도 꾸준히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