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북부안|맛집] 일몰이 멋있는 채석강 맛집, 서해바다횟집

반응형

안녕하세요깜냐미입니다.
저번 전북 부안 변산반도에 위치한 소노벨 변산 리조트 후기 포스팅에 이어 요번에는 맛집 포스팅을 돌아왔어요~!
소노벨 변산 맛집, 전북 부안 채석강 격포해수욕장 횟집 맛집인 서해바다 횟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격포해수욕장 맞은편에 수산물시장이 있고 변산반도 국립공원 안내도가 있어서 찍어봤어요
다음에 제대로 날 잡고 전라도 여행도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소노벨 변산 리조트와 격포해수욕장과 채석강이 한눈에 보이는 곳!
채석강에서 윗 쪽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여요 그쪽으로 올라오면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딱 노을 질 때 다녀왔는데 정말 한 달 정도 지난 지금도 서해바다의 일몰이 잊히지 않아요
이때쯤이면 배고플 때이니 이제 밥을 먹으러 가볼까요~~?

서해바다횟집은 전북부안에서 유명한 맛집은 아니고 소노벨 변산 리조트 손님들이나 채석강, 격포해수욕장 등 근처 여행지를 방문한 손님들이 오는 횟집으로 보여요
가게 앞 쪽이 통유리로 서해바다 노을이 쫙 가게 안으로 들어옵니다.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채석강길 27 서해바다회센터
전화번호 : 063-584-8811
주말 저녁시간 때쯤 방문했는데, 이미 많은 손님들로 자리가 꽉 차있었어요

저희는 어른들과 아이들이 있어 대가족이었는데도 넓은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좌식 테이블도 있어서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족 단체 모임에서 방문해도 자리는 충분히 다 같이 앉을 수 있어 보여요

전북부안 채석강 맛집인 서해바다횟집의 메뉴판입니다.
서배 하다 회정식 : 각종해산물과 생선화, 탕, 죽, 모듬장, 우럭탕수
가격은 2인 12만 원, 3인 14만 원, 4인 16만 원입니다.
활어회 정식은 각종해산물과 생선회, 탕, 죽이 나와요
가격은 2인 9만 원, 3인 12만 원, 4인 14만 원!
이때 탕은 맑은 지리탕이나 양념이 된 매운탕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이외 광어, 농어, 우럭, 도미, 탕, 회덮밥, 산낙지볶음, 백합 정식, 조개찜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었어요

저는 서해바다회정식 4인과 조개찜 2인, 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서해바다회정식은 세트메뉴로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들이 나옵니다.
먼저 우리나라의 애피타이저! 죽이나 와요 
죽에 야채와 이름 모를 작은 콩과 조갯살이 들어있어요

밑반찬들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거의 해산물 종류라서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번데기, 두부김치, 콘옥수수, 완도콩, 새우, 새꼬시, 해초류들이 나와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미니 냄비에 나오는 시원하고 맑은 조개탕, 홍어 조림...? 과 호일에 둘러싸인 백합 조개들!
저 홍어조림이 홍어 냄새가 확 나고 살이 부드러워요 저는 홍어 없어서 못 먹는 입맛이라서...ㅎㅎ 맛있게 먹었어요

대게튀김과 김말이 튀김, 치즈스틱도 나와요
튀김은 따뜻할 때 먹어야 맛이 좋죠!
나오자마자 먹었어요 튀김은 조카들에게 양보!!!

메인메뉴는 아니지만 메인메뉴 같은 구성들!
우럭탕수와 관자, 전복회, 해삼, 멍게, 개불, 과일이 나왔어요
해산물들이 다 깔끔하게 손질돼서 나오고 한 입 먹고 나면 신선함이 느껴져요
피조개는 너무 생이라서 매운탕 먹을 때 넣어서 먹었어요 ㅠㅠ
이렇게만 먹어도 벌써 술 한병 클리어!

우럭튀김은 생각보다 발라먹을 살이 별로 없었어요
직접 잡은 우럭을 튀겨주는 것 같아요 크기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은 모듬장!
모듬장에는 박하지..? 게장이랑 껍질 손질된 새우장, 전복장이 나옵니다.
이것만으로도 공깃밥 한 그릇 뚝딱이예요
게장은 원래 크기가 작은 게라서 발라먹을 살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어요!!

메인메뉴가 나오기도 전에 술이 저절로 들어갑니다!!!!
서해바다 일몰을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을 먹으니 여행온 느낌이 나요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산 낙지도 나옵니다!!
각 해산물들이 양이 엄청 많지는 않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어서 더욱 만족했어요

짠! 서해바다회정식의 메인메뉴인 활어회가 나왔어요
쌈채소와 자연산 광어회!
보통 횟집에서 먹어본 광어회랑 좀 다른 맛이었는데 자연산 광어라서 그렇대요!!
저 회 지금도 생각나네요 ㅠㅠ
회 크기가 커서 한 입 가득 제대로 된 광어회를 맛보고 왔습니다.

다음은 회정식과 따로 주문한 조개찜입니다.
조개찜(3단) 2인 6만 원, 조개찜(4단) 3인 8만 원
저는 조개찜 3단을 주문했어요!!

찜기에 바로 나와 오랜 시간 촉촉하게 조개를 먹을 수 있고 비주얼이 어마어마합니다.
꼬막도 보이고 가리비와 백합들이 보입니다.
솔직히 어떤 조개인지 자세히는 잘 몰라요!!
크기가 큰 조개들은 아니었어요!!

키조개 안에 조개들을 먹기 좋게 다 발라놓기 시작!
원래 가리비가 작은 게 맛있는 건가요...?
너무 작고 귀여운 가리비였어요..ㅎㅎ

조개찜의 조개들을 다 껍질을 빼서 발라놨어요!!!
양이 별로 없어 보이긴 하지만 먹기 편하더라고요ㅎㅎ
활어회와 해산물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개찜과 칼국수 추천해 드려요!

전북 부안 채석강 맛집, 서해바다횟집의 마지막 코스인 탕이 나왔어요
저는 맑은 지리탕으로 주문했습니다.
국물이 좀 밍밍해서 마늘, 고추등 양념을 좀 해서 먹었어요 해장 끝!!!
남은 회를 탕에 샤부샤부처럼 해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이렇게 든든하게 먹었는데도 뭔가 아쉬워서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평소 대부도, 오이도가 가까워서 그쪽 칼국수를 자주 먹는데, 여기 전라도 서해바다횟집의 칼국수는 대부도 오이도 칼국수랑은 또 다른 맛이더라고요
국물에서 밀가루맛(?)이 잘 안 났고 미역이 들어가서 그런가 맑고 건강한 깔끔한 칼국수 맛이었어요
조카들도 칼국수를 잘 먹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가시면 칼국수 추천해 드려요!!

부안 소노벨 변산 호텔앤리조트 후기 포스팅도 첨부할게요 놀러오세요☺️
[전북부안|여행지]  소노벨 변산 호텔앤리조트 스위트오션뷰 후기 (채석강/격포해수욕장) - https://heimishjm.tistory.com/m/284

[전북부안|여행지]  소노벨 변산 호텔앤리조트 스위트오션뷰 후기 (채석강/격포해수욕장)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전북 부안 소노벨 변산 (구 대명리조트)를 다녀온 후기 및 리조트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전북 부안 변산반도 숙소로 추천드리는 소노벨 변산 리조트는 안

heimishjm.tistory.com

채석강 핫플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격포해수욕장의 멋진 일몰도 보고 서해바다횟집에서 신선한 해산물들도 잔뜩 먹고! 가족들과 전북 부안에서 행복한 추억 만들고 갑니다☺️☘️
이상 깜냐미의 전북부안 채석강 맛집 사해바다횟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