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지

[낚시|여행] 인천 쭈꾸미배낚시 & 부산 오륙도일파방파제 낚시 (가격/준비물/동인천역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저번 11월 한 달동안 인천과 부산에서 낚시만 두 번하고 온 낚시 여행(?) 후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 취미는 아니고 남자친구 취미인 낚시이지만 저도 전갱이랑 고등어의 손 맛을 느끼다 보니 낚시에 재미 들렸어요!
아무 생각없이 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고 고기도 잡고 낚시가 매력이 있더라고요ㅎㅎ

인천 주꾸미 배낚시

쭈꾸미 체험 낚시는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으로 대부도와 인천항에서 주꾸미와 갑오징어, 우럭 체험낚시 가능!
저는 인천항 킹콩 낚시라는 곳에서 오전 배를 타고 왔어요.
새벽 5시 30분쯤 인천항에 도착!
승선 준비를 마치고 배 타러 고고!
새벽 여섯 시 이른 시간에 주꾸미 낚시하러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오겠어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쭈꾸미 낚싯배도 많이 보였어요!



11월 12일(토요일)
킹콩 낚시 오전 주꾸미 출항~
주소 : 인천 중구 축항대로 142 남항 유어선 부두 킹콩 낚시
[주꾸미 체험 낚시 비용 가격]
주꾸미, 갑오징어 (오전) (7시~12시)
쭈꾸미, 갑오징어 (오후) (13시~17시 30분)
평일 4만 원 / 주말 및 공휴일 4만 5천 원
체험 우럭낚시 동일
주꾸미, 갑오징어 (종일) (5시~16시)
평일 7만 원 / 주말 및 공휴일 8만 원

주꾸미 낚시 업체들은 많으니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선택하세요!
저는 킹콩 낚시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고 가면 관련 내용들을 자세히 문자로 안내해줍니다.
오시는 방법, 무료 주차 안내, 유료 주차장 안내, 주꾸미 낚시 준비물 등을 문자로 친절하게 안내해주니 PASS~
* 배 승선 시 신분증 필수(사진도 인정)

[킹콩 낚시 주꾸미 배낚시 대여비용 및 준비물]
낚싯대 대여 10,000원 (1인)
패키지 미끼 5,000원 (1인)
추 5,000원
주꾸미 낚시를 하다 보면 바닥에 걸리면 낚싯줄을 끊어버려야 해요
그러면 추와 미끼가 다 날아가버려 새로 채비를 준비해야 됩니다.
저는 추가 구매한 추를 다 날려먹어서 배 안에서 추를 또 추가 구매했어요
배 안에서 추 추가 비용은 3000원!
배 안에도 추와 미끼, 채비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걱정은 NO!
정말 따뜻한 옷과 돈만 있으면 아무것도 안 들고 와도 됩니다✌️

새벽 바닷가는 추우니 두꺼운 옷과 모자, 선크림은 필수!
낚싯대에 추와 애기(미끼)를 달고 어두컴컴한 새벽 주꾸미를 잡으러 출항!
낚시를 처음 해보는 분들과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주꾸미가 많은 포인트로 이동!
오랜 시간 배를 타지만 파도가 세지 않아서 멀미 걱정은 NO! 저는 그래도 멀미약 먹고 탔어요😭

애기라는 미끼, 주꾸미가 저 미끼를 보고 달라붙나 봐요
낚싯대를 바닥까지 찍고 조금 올려서 위아래로 천천히 왔다 갔다 하면 주꾸미가 딱! 미끼를 건드리는 느낌이 들 때 위로 확! 올리면 주꾸미 낚기 성공!

열심히 쭈꾸미 낚시 중인 깜냐미✌️

처음엔 쭈꾸미가 미끼에 걸렸는지도 모를 정도의 손맛이었어요
올리고 나서 쭈꾸미가 붙어있는 걸 보니 신기하더라고요!!!!
감을 좀 잡고 나니까 쭈꾸미 손 맛을 제대로 느끼고 왔습니다:-)

짠 깜냐 미의 첫 주꾸미!
이 넓은 바닷가 바닥에서 내 미끼에 관심을 보인 쭈꾸미ㅋㅋ
인증숏은 얘만 찍고 사진 찍을 틈도 없이 주꾸미 낚시에 집중!

다른 사람들은 문어도 잡고 가끔 고기도 잡으시더라고요!!!
한 마리도 못 잡은 분도 있고 많이 잡은 분도 있고 쭈꾸미 낚시도 실력인가봐요🥲

쭈꾸미 낚시를 하다가 지칠 때 인천 바닷가 풍경 사진 하나 찰칵!
배 안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휴대용 의자도 있어서 많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쭈꾸미가 많이 안 올라오는 포인트에서는 낚싯대를 올리라고 하고 이동을 하는데 이동을 자주 하더라고요ㅠ_ㅠ

짜잔!!!!! 드디어 쭈꾸미 낚시를 온 이유!!
바로바로 배 위에서 내가 잡은 쭈꾸미로 쭈꾸미 라면!!
낚시 노동 후 배에서 먹는 라면이라 맛있는 게 아니라 라면 자체가 맛있었어요
콩나물과 시원한 라면 국물에 신선한 쭈꾸미까지!
여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쭈꾸미 라면!
저는 쭈꾸미 5마리를 잡았는데 따로 집에 가져갈정도의 양이아니라서 라면에 다 넣어먹었어요!!!!

쭈꾸미 라면 가격은 1인 4000원!
잡은 쭈꾸미를 이모님께 가져다 드리면 라면과 같이 끓여줍니다!
주꾸미가 한 입에 먹기에 큰 크기였는데,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해서 커도 한 입에 먹을 수 있었어요!

주꾸미 머리 안에 들어있는 내장(?)들은 다 손질해주시고 다리와 머리 살을 다 발라서 끓여 주셨습니다.
주꾸미를 한 마리도 못 잡아서... 그냥 주꾸미 없이 라면만 드신 분들도 계시더라고요ㅠㅠ
미리 알았으면 제가 잡은 주꾸미 몇 마리 드렸을 텐데... 아쉽ㅠ_ㅠ

점점 해가 밝아오고 날씨가 좋아지네요 🙃
쭈꾸미 라면을 먹고나서 다시 쭈꾸미 낚시를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안잡혀서 아쉬웠어요🥲
참고로 쭈꾸미 체험 낚시 시간은 이동시간 포함입니다.
5시간의 쭈꾸미 낚시 끝!
오후 12시쯤 선착장에 도착!

쭈꾸미 낚시는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금기어 기간이 있어 9월부터 12월 사이에만 할 수 있어요!
벌써부터 내년에 쭈꾸미낚시하러 오고 싶어 지네요.

다음은 중식 포차 분위기 좋은 동인천역 맛집! 중구 집!
중구집은 홍콩 분위기의 레트로 중식 포차입니다.
다른 나라에 온 듯한 분위기로 분위기뿐만 아니라 음식 맛도 맛있었던 동인천역 맛집 중구집입니다.
중구집 메뉴가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어서 만족했어요

주소 : 인천 중구 큰 우물로 20번길 2 1층
동인천역 1번 출구에서 300 m
운영시간 : 평일 18시~24시(22:30 라스트 오더)
주말 16시~23시(21:30 라스트 오더)
월요일 정기휴무

달달한 딸기맛이 나는 하이볼 :-)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양이 1인분 정도 인가.. 의심이 들었는데 양도 은근히 많았습니다.
중구집은 향식료 향이 세지 않고 매콤하고 얼얼한 맛이 나는 중국과 대만 요리 맛집!

마늘종 볶음밥 6,900원
돼지고기와 마늘종을 특제 소스에 볶아낸 대만식 볶음 덮밥
볶음밥 색깔과는 다르게 달달한 맛이 나는 볶음밥입니다.

대표 메뉴인 부귀 새우 14,900원
레몬과 유자가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크림소스와 바삭한 새우튀김이 조화를 이루는 요리
바삭한 누룽지와 아삭한 야채 위에 올려진 크림새우!
맵고 느끼한 음식들을 중화시켜줄 새콤달콤 크림새우!

사천 마파두부 12,900원
중국 사천지방을 대표하는 매콤하고 얼얼한 두부요리
말 그대로 얼얼한 맛이 강한 마파두부!
마파두부에 밥이 빠질 수 없죠 공깃밥 추가~!(1000원)

황성얼큰오징어찌개

다음은 인천 오징어찌개 맛집인 황성 얼큰 오징어찌개
오징어 볶음도 유명하다는데 손님들 식탁을 보니 오징어찌개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ㅋㅋ
오징어 비린내도 전혀 안 나고 얼큰, 칼칼, 매콤 시원한 해물탕 느낌의 오징어 찌개!
마지막에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을 듬뿍 올려주는 게 이 집의 맛 비결!
주로 술 마시는 남자분들의 손님들이 많아서 시끌벅적 정신이 없었어요 밥만 후다닥 먹고 나왔습니다.

맵기 조절 가능

주소 : 인천 미추홀구 아암대로 107번 길
운영시간 : 10:00~22:00
매달 2,4,5 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오징어 (찌개, 볶음) 10,000원
섞어 (찌개, 볶음) 10,000원
(대표 메뉴만 소개)
2인분 이상 주문 가능


11월 26일 (토) 부산 오륙도 일자방파제 낚시
아침에 들어가 오후 5시 마지막 배를 타고 나와 하루 종일 낚시를 했던 하루입니다.
이 날 낚시 끝나고 밥 대충 먹고 밤 8시에 잠들었어요....

남자 친구와 친구분들과 방어 잡으러 오륙도 일파 방파제로 출발!
남자 친구는 루어 낚시도 새로 개시!!
방어를 잡으러 왔지만... 쉽지 않은 낚시였어요....
멸치? 치어 때들이 계속 지나다니고 팔뚝만 한 숭어들이 무리 지어 돌아다니고 바다 구경 실컷 하고 왔어요!

저는 낚싯줄에 새우를 끼는 카드채비 담당!
방어 미끼로 사용할 전갱이를 잡는 담당입니다!
살아있는 전갱이를 낚시줄에 껴서 헤엄치는 미끼로 방어를 유인하는 슬라이스 낚시!
고등어는 빨리 죽어서 미끼로 못 쓰는데... 고등어가 많이 올라왔어요
손맛은 제대로 느끼고 왔습니다.


남자 친구 친구분이 잡은 달고기!
꾹꾹 소리를 내는 신기하게 생긴 달고기!
큰 물고기는 달고기 하나 잡아서 아쉽 ㅠ_ㅠ

딱 낚싯바늘 바로 앞 전갱이 머리만 먹고 가버렸어요....
조금만 더 물었으면 대어를 낚을 수 있었는데 아쉽ㅠ_ㅠ
오후에는 낚싯대를 못 들어 올릴 정도로 손목이 아프더라고요ㅠ_ㅠ
이 날 그래도 (저는) 나름 전갱이 낚시 선방했어요!!!

부산 오륙도 일자방파제 다른 사람들 후기를 보면 어마어마한 물고기들을 많이 잡던데,,, 저희는 초보라 그런가,,,,달고기로 만족,,,,ㅎ_ㅎ
낚시 후기 포스팅을 적다 보니까 글이 길어졌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_<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