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산 선부점 청담미역 몸보신 맛집 추천(한도병원근처)

반응형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광장1로 182 송천빌딩 1층
서해선 선부역 4번 출구에서 336m로 한도병원 후문  앞 건물 1층에 있습니다.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 :00 
라스트오더는 21:00이고 포장 및 배달의민족 배달 가능합니다.

- 전화번호 : 031-411-4348

 

안녕하세요~
안산 선부동 한도병원 앞 쪽에 위치한 미역국 맛집 청담미역을 소개해 드리고자합니다.

 

청담미역은 전복, 가자미 미역국 전문점으로 신선한 재료와 전통방식의 육수로 담아낸 정통음식점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어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문구가 있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체인점으로 여러 지역에 있습니다.

 한도병원별관 1층 도로변 쪽에있고, 뒤로는 푸르지오 아파트가 있어서 입원하신 분들이나 아기 의자도 있어 아이들과 밥먹으러 오기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한도병원 근처에 먹을만한 음식점이 없었는데 몸에 좋은 미역국집이 생겨 병원밥이 지겨워 질 때 포장도 가능하니 환자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담미역 메뉴판 및 가격>

 미역국 가격은 9000원~200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만큼 가격도 고급스럽습니다.
저는 전복조개미역국, 전복소갈비미역국 이렇게 각자 한그릇씩 시켰는데 배가 불러서.. 많이 남기고 왔습니다...
전복도 활전복만 쓰고 미역은 어마어마하게 들어있어.. 양이 많습니다.

곁메뉴로 게장과 가자미구이가 있었는데 아이들 반찬으로 가자미구이도 시켜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셋팅 종이에 재료들의 효능이 적혀있어서 여기서 잠깐 식재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미역의 효능 : 다이어트, 항암효과, 면역력증가, 혈액순환
미역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의 생성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며 몸의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역 100g을 먹을 경우 성인 기준의 철분 하루 권장량을 다 먹을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미역에는 철분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에게 좋은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엽산은 헤모글로빈의 합성을 돕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미역의 효능으로 다이어트를 빠트릴 수 없는데요, 미역 칼로리는 100g당 11kal 정도로 매우 낮으며 혈당 지수가 낮고 좋은 지방이 많습니다. 미역에는 풍부한 섬유질과 다양한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막아줍니다. 또한 뼈 건강에도 좋은데, 칼슘의 흡수율이 굉장히 높기 대문에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2. 가자미의 효능 : 골다공증, 염증예방, 영양보충
성장기 어린이나 뼈가 약한 어르신이나 골절, 염증 환자분들에게 첫번째로 권하는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3. 전복의 효능 : 원기보충, 피로회복, 노화방지
바다의 산삼이라는 별칭이 있는 전복은 완전 식품에 가깝습니다. 심신이 약한 분들에게는 원기를 회복하기에 좋고, 산무들에겐 모유량을 늘려 준다고 합니다. 성인 남성의 스테미너에도 좋고 아이들의 경우 뼈 성장,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복의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직장인들 또는삭생들 스트레스, 과로, 학업 등으로 피로가 많다고 하는데 이 때 전복이 도움이 됩니다. 가족 건강에는 최고이고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미용에도 좋고, 비타민 A가 풍부해 눈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4. 톳의 효능 : 피를 맑게 해주는 톳은 해조류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말 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 톳 속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뿐만 아니라 아연,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특히 칼슘과 철분 같은 성분이 조화를 이루어 콜레스테롤 저하, 혈압 강하 및 혈액 응고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량의 칼륨은 고혈압 식단에 좋고, 망간 함랴이 높아 피로 회복, 노인의 치매예방, 황사 철 체내 중금속 배출에도 좋습니다.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톳은 빌혈 예방과 노화 예방,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천연 암 예방 성분으로 알려진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가지정도 밑반찬이 나오고 뚝배기에 미역국과 공기밥이 나옵니다.
 공기밥은 열어보면 그냥 쌀 밥이 아닌 톳 밥 입니다! 여기저기 톳의 효능이 써져있는데 밥에 톳이 들어있었네요!
톳이 들어있다고 해서 거슬리거나 해초의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한 그릇에 전복은 2~3마리정도 들어있고, 전복소갈비미역국에도 전복2마리, 소갈비 3개정도 푸짐하게 들어 가있습니다.
국물도 뽀얗고 조개랑 가자미로 육수를 낸 것 같은데 바다의 맛이 정말 진하게 깊은 맛이 납니다.
미역국 한그릇을 먹고나니 몸보신 한 듯  정말 원기보충이 됩니다!
든든하고 건강함에 원기보충까지 할 수 있는 전복 소갈비 미역국 드시고 올 여름 몸보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