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을지로 순대국 맛집 #청와옥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청와옥이라는 고급(?) 순대국밥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청와옥은 놀면뭐하니에 출현해 유재석 맛집으로도 유명하고 외부 내부 인테리어가 힙지로인 만큼 한옥 궁궐 스타일로 힙해요👍
은근히 을지로! 힙지로!에서 맛집을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솔직히 이렇게 유명한 맛집인지도 모르고 순대국밥이라고 해서 별 기대 없이 갔습니다.
비가 엄청많이 오는 날이었는데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안내해준 자리에 바로 앉아서 가게 내부는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을지로 맛집! 청와옥의 메뉴판입니다.

#청와옥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10 1층 1호
#운영시간 : 매일 24시간

'8가지 한약재로 매일 직접 끓인 국내산 한돈 순대국'이라는 소개로 순대국밥 8000원!
다진 양념랑 들깨가루를 빼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요청하시고 가마솥밥으로 변경 시 1000원이 추가됩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편백 정식!
'순대, 수육, 야채가 들어간 편백 찜과 정성으로 끓인 청와옥 순대국밥'으로 수육&순대와 순대국밥이 같이 나오는 정식입니다. 가격은 12000원입니다.
그 외 얼큰 순대국밥, 어린이 국수, 찹쌀순대, 수육, 모둠순대, 육회, 육사시미, 오징어 숯불구이, 술국, 막걸리 등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 가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1팀당 1병의 와인 콜키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와옥의 가장 좋은 점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한 가지는 아이들과 같이 오면 아이들 음식이 따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아이들 뽀로로 식기에 양념이 들어가지 않은 맑은 순대국과 김이 나와 청와옥만의 배려심이 느껴졌습니다.
마지막 두 번째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힙지로 을지로인 만큼 야근하는 직장인들과 놀러 간 젊은 사람들이 든든한 한 끼를 늦은 시간에 가도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고👍
이제 순대국밥을 소개해볼까요~~|
짠! 제가 주문한 편백 정식입니다😁 음식은 금방 나옵니다!!!!

순대와 수육이 담긴 접시는 편백나무로 순대와 고기의 잡내를 한 번 더 잡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기본 반찬운 부추 무침, 무생채, 어리굴젓, 새우젓, 무김치가 나오고 순대를 찍어 먹는 참기름+초고추장이 나오는데 순대에 찰싹 달라붙어 감칠맛을 더 해줍니다.

저는 순대국밥에 다진 양념을 조금 덜고 먹어 간이 딱 맞았고 한 입 먹자마자 진한 국물 맛이 인상 깊었습니다.
부산에서도 돼지 국밥을 많이(?) 먹어 봤는데 청와 옥만의 순대국 맛이 있습니다.

순대국도 맛있었지만 편백 찜의 수육, 순대들이 별미였습니다.
쫄깃쫄깃한 순대들과 숙주나물, 파와 곁들여 먹는 수육들이 냄새도 나지 않고 순대국밥으로 부족한 부분들을 꽉꽉 채워줬습니다. 이 편백 찜만 먹어도 배부를 것 같아요😎
주변에도 다 정식으로 시켜 먹어서 따라서 주문해봤는데 후회 없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생각했던 것보다 양이 많아서... 아까운 순대를 몇 개 남기고 온 것입니다😭

다음에 힙지로 오면 수육에 육회에 술국까지 ㅠㅠ 술안주로도 먹어보러 청와 옥에 또 올 거예요!! 그만큼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주변에 양복 입으신 나이 많으신 분들, 젊은 청년들 등 손님들이 다양한만큼 맛집 인정 아닙니까?😉
순대국밥과 수육의 냄새가 전혀 나지 않은 담백함과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꼭 드셔 보세요~
을지로 맛집 청와옥에서 순대국밥 한 그릇 어떠신가요~~?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