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숙소

[천안|여행지] 소노벨 천안 (웨스트타워 스위트 B 취사룸) 호텔앤리조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소노벨 호텔앤리조트 천안 (구 대명리조트) 숙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족끼리 여행갈때는 리조트가 가격과 부대시설 같은 것들을 고려하면 더욱 편리하더라고요
숙소는 물론 부대시설까지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경기도 근교 여행지로도 추천해드려요 
소노벨 천안에는 오션어드벤처 워터파크가 5월부터 개장해서 더욱더 가족끼리 놀러 가기 좋은 소노벨 천안 리조트입니다.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200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소노벨 천안리조트 바로 앞에 천안 예술의전당과 천안시립미술관, 천안종합휴양 관광지인 넓은 공원이 있어요
공연과 미술관람, 공원 산책, 워터파크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어요!
천안 여행 코스 계획하실 때 하루나 반나절 정도는 소노벨 천안 리조트를 잡아도 좋을 것 같아요

소노벨 천안 리조트에 도착!
입구 바로 앞에 웅장한 조형물이 반겨줘요
여기서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리조트 주변 조경도 잘 해놔서 늦은 밤에도 리조트 산책하기 좋더라고요

소노벨 천안리조트 입구로 들어와 로비를 구경했어요
한 편에는 천안시 관광 안내 책자들이 놓여있어요
천안 여행 계획 없이 오신 분들은 관광안내 책자를 이용해 보세요!

소노벨 호텔 앤 리조트 천안은 오션어드벤처인 워터파크가 제가 방문했을 때는 개장 전이었지만 4월 29일부터 개장했어요
이용객들 후기를 찾아보니 워터파크 후기도 좋더라고요
어른인 저도 놀러 가고 싶었어요

체크인을 하는 프런트 데스크입니다.
저는 소노벨 천안 리조트 웨스트타워의 스위트 B 취사형 객실을 이용했습니다.

카페, 음식점, 마트, 게임존, 키즈카페, 스포츠 체험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요
저는 소노벨 천안 웨스트 타워만 이용했습니다.
로비로 쭉 가면 이스트타워랑 이어져 있어요~

로비에 걸려있는 대형 그림이에요 분위기가 확 살아납니다.
로비에 전시되어있는 그림들과 조각들 구경하는 재미!

소노벨 천안 리조트 웨스트 타워에는 노래연습장, 게임존, 바른 분식, 키즈카페, BBQ, 레전드히어로즈, 투썸플레이스 카페, 더함 레스토랑, 컨벤션센터, 와인 판매점이 있고 2층~10층까지는 객실로 운영하고 있어요

소노벨 천안 리조트안에 있는 마트예요
아이들 놀거리, 과일, 과자, 롤리폴리 젤리 등 리조트 마트답게 없는 게 없습니다.

리조트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분들도 많아서 그런가 식초, 식용유, 밀가루, 골뱅이, 소면, 각종 조미료들을 팔아요
와인, 위스키, 양말, 보드게임, 옷 등 놀러오면 꼭 필요한 것들도 가득!

컵, 앞치마, 손수건, 가방 등 굿즈는 아니지만 마트 한 편에는 생활 잡화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소노벨 천안 리조트 웨스트타워 스위트빌 B 룸(취사형)으로 403호 배정받았습니다.

스위트 B 취사형 룸은 방 2개, 화장실 2개, 거실, 주방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뷰는 공원과 예술의 전당이 보이는 마운틴뷰입니다.
거실에는 테이블과 소파가 놓여있어요

리조트에 들어오자마자 소파에 누워서 TV를 켜는 가족들ㅎㅎ
아무래도 가장 편한 공간이 소파죠!
아이들이 뛰어다닐만한 공간이 별로 없을 만큼 전체적으로 룸 크기가 크지는 않고 아담했어요

입구 쪽 바로 옆 공간에는 세로로 신발장이 숨어있고요
딱 문을 열고 들어오면 양 옆으로 온돌방과 화장실이 있어요

온돌방에는 침대가 없고 이불을 깔고 누울 수 있는 아무것도 없는 빈 방입니다.
개인적으로 매트를 가져와서 바닥에 깔고 이불자리를 폈어요

옷장 안에는 침구세트가 들어있고 소노벨 구 대명리조트에 각 방마다 있는 빨래 건조대가 있습니다.
온돌방이 좋은 게 어린아이들이  마음대로 굴러다녀도 침대에서 떨어질이없어요!

거실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그냥 딱 깔끔한 일반 화장실 :-)
수건과 샴푸, 바디워시가 있어요 리조트에는 칫솔 치약은 개인적으로 준비해오셔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숙소 카드키를 줄 때 리조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도 같이 주더라고요
비비큐치킨, 레전드히어로즈, 키즈클럽, 바른 분식, 버거&그릴, 레스토랑은 객실에서 전화로 룸서비스(배달)가 가능합니다.
천안 사우나 주중 30%, 주말 20% 할인권, 천안 레전드 키즈클럽 5% 할인권, 천안 바른 분식 5% 할인권도 제공해 줍니다.

소노벨 천안 호텔 앤 리조트는 근처에 맛집이 별로 없어서 배달시켜서 먹는 게 마음 편해요!
리조트 바로 옆에 고깃집이 하나 있는데 저녁 5시쯤 오픈하는데 그전부터 사람들이 줄 서서 먹더라고요
소노벨 천안 리조트 안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조식과 석식을 드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

짠! 바로바로 베란다로 나와서 보이는 소노벨 천안 리조트 웨스트타워 뷰입니다.

사진을 파노라마형식으로 쫙 멋지게 찍고 싶었지만 포기,,!
천안에 은근히 호텔과 숙소가 별로 없던데 멋진 마운틴 뷰에 교통 위치까지 소노벨 천안 리조트가 가성비 좋은 것 같아요

저쪽에 보이는 건물들이 천안 예술의 전당입니다.
리조트 입구에 차들이 많길래 이게 다 리조트 손님들이야??! 놀랐었는데 알고 보니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가수 공연이 있어서 차들이 많았었어요ㅎㅎ

다시 룸으로 돌아와 볼까요~~
소노벨 천안의 TV! 무료 와이파이와 전화기가 있어요
위에 설명해 드린 대로 전화로 객실 내 음식 배달까지 가능하니 뭐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좋아요!

다음은 소노벨 천안 스위트 객실의 주방입니다.
취사가 가능한 객실답게 식탁과 각종 조리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취사형이 아닌 객실은 미니 냉장고라서 불편했는데
냉장고가 나름 커서 술, 과일, 음식들이 많이 들어가서 좋았어요
주방이 넓지 않아서 좀 답답하고 좁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인덕션 2구와 아래 서랍을 열면 냄비, 프라이팬, 전기밥솥이 들어있어요
리조트에서 음식 만들어 먹는 것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리조트 오면 그냥 음식 데워먹는 정도? 만 주로 사용해요
리조트까지 놀러 와서 음식을 해 먹기 싫어요!

4~5인 정도에 맞는 그릇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식기류와 전체적인 컨디션은 깔끔한 편이었어요

식탁 위에 올려져 있는 전기포트와 컵, 숟가락, 젓가락이 있어요
설거지하기 귀찮으니 놀러 왔을 때만이라도 종이컵을 사용하는 게 편리해요...ㅎㅎ

다음은 스위트 객실의 안방(?) 가장 큰 방입니다.
침대와 화장대, 옷장, 화장실이 있어요

그리고 방에서 베란로 나갈 수 있게 뚫려있어서 뷰도 감상하고 환기도 잘 돼서 바깥바람도 쐬고 침대에 누워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큰 방안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화장실도 전체적으로 깔끔했어요
화장실 앞, 침대 아래 화장대 있는 공간에서 한 사람이 바닥에 잘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있을 만큼 넓은 방이었어요

소노벨 천안 리조트의 야경(?)입니다.
낮에 본 리조트와 밤에 보는 리조트의 느낌이 확 다르네요
밤에도 꼭 산책 나가보세요~~!

리조트 건너편에 공원이 크게 있어서 밤 산책하기 좋았어요
저녁 먹고 한 바퀴 돌기 딱 좋은 공원! 리조트 안에만 있으면 답답하니 밤에 조카들과 산책도 다녀왔어요!

공원에서 바라본 소노벨 천안 리조트!!
천안종합휴양관광지 안에 있는 공원으로 소노벨 천안리조트에 오는 손님들뿐만 아니라 천안 예술의 전당이나 천안 시립미술관 오신 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천안 여행 계획 중 숙소 찾으시는 분들! 서울, 경기도 근교 여행을 어디로 갈까 고민하시는 분들!
소노벨 천안 리조트(구 대명리조트)에서 멋진 천안 자연과 휴식을 가지시는 건 어떠신가요!!
이상 깜냐미의 소노벨 천안 호텔 앤 리조트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