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속초|맛집] 이영자 추천 생물 물곰탕&생대구탕 속초 로컬 맛집, 별주부네물곰탕 (아침식사가능/중앙시장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한 달 전 강원도 속초 여행 다녀오고 나서 맛집 후기를 부지런히 써야 하는데 여태 미루고 있네요😭
오늘은 강원도 속초에 오면 꼭 먹고가야하는 별미 중 별미! 바로바로 물곰탕 맛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별주부네물곰탕은 물곰탕(물곰치)과 생대구탕 맛집으로 시원한 국물임 맑은(지리) 탕으로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부두길 99
운영시간 : 월-금 09:00-17:00
16:00 라스트오더
토-일 09:00-21:00
20:00 라스트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주차장은 제일주차장(무인주차장) 주차비 1시간 지원입니다.

속초항과 속초시장 근처 금강대교쪽에 위치해 있어요
바닷가 쪽에 입구가 있어 주차장을 지나 쭉 걷다가 왼쪽으로 들어오면 바로 입구가 보여요

별주부네물곰탕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건 많은 유명인들의 사인들!!!🔥
밥블래스유에도 출현했던 별주부네 물곰탕입니다.

저는 오픈시간 9시쯤에 맞춰서 도착했어요
주말 오픈시간인데도 이미 두 팀정도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아침식사가 가능한 속초 맛집으로도 추천드려요🔥

테이블마다 위생보가 깔려있더라고요
테이블은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요 내부도 넓은 편입니다!

가게 안에 연예인 사진이 크게 붙어있어서 봤더니!!!!!!
장도연, 이영자, 김숙이 극찬한 속초 물곰탕&생대구탕 맛집이라고 해요
믿고 먹는 강원도 속초 이영자 맛집인 별주부네물곰탕🧡
깨알 원산지 표시도 확인하세요⭐️

별주부네물곰탕 메뉴판 가격
물곰탕(지리) 1인분 25,000원
2인이상 주문 가능
생대구탕(지리)& 잡어매운탕
소 38,000원/대 48,000원
이 외 모듬생선조림, 장치조림, 가자미조림, 물가지미회무침, 꼴뚜기회무침, 청국장이 있어요
강원도 속초 별미 맛집으로 없는 게 없어요👏

대가족 방문으로 테이블을 두 개 붙여서 앉았아요
물곰탕 2인분&생대구탕 중 주문!!!
두개 다 지리라서 겹칠까 걱정했는데, 아침이고 그다음 스케줄이 배낚시라서 속이 편한 지리로 결정!

별주부네물곰탕 밑반찬입니다.
고구마, 나물, 물미역무침, 콩나물무침, 백김치, 꼴뚜기..? 오징어 볶음과 가자미 식해가 나와요
푸짐하고 다양한 종류의 쌈 야채와 양배추, 물미역도 나와요
회무침을 주문하지 않았는데도 쌈야채가 나와요!

특히 요 가자미식해가 별미였어요
속초의 제대로 된 가자미식해는 처음 먹어본 건데.... 와.. 삭힌 정도가 여태 먹었던 가자미식해랑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제대로 삭힌 맛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밑반찬으로 맛보는 정도로 저는 만족했어요ㅎㅎ

짠! 물곰탕 2인분과 대구탕 중이 나왔어요
양이 정말 많아서 어른 5명, 아이 2명이 먹었는데도 아까울 정도로 음식이 남았었어요😭

보기에는 똑같아 보여도 국물 맛이 미묘하게 다르고 생선살은 확실히 달라요!
대구 지리탕이 뭔가 조금 더 시원한 맛이었어요
해장은 물론 아침 식사로도 추천드리는 속초 물곰탕과 생대구탕입니다!!

생대구탕 중

머리, 지느러미, 꼬리, 몸통, 알, 내장 등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대구!

대구 흰 생선살이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
쫀득 탱글 입에서 녹는 대구살이라서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고추와 파가 잔뜩 들어가 있는 덕분에 국물맛이 정말 시원해요
이건 먹어봐야지 알 수 있는 맛!!!
한 번 먹으면 속초 올 때마다 찾게 되는 진리의 대구탕입니다.

어두육미,
생선은 머리가, 고기는 꼬리가 맛있는 부위라고 하죠!
머리살이 별로 없긴 하지만 쫄깃한 게 더 맛있긴 하더라고요

흰 살 생선을 찍어먹을 간장 고추냉이를 요청했어요
와사비 간장 필요하신 분은 따로 요청하세요~~!
밥도 찰져서 맛있었고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생대구탕에 들어있던 알과 고니!
비린맛 하나 없이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별미 중 별미!
생선을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물곰탕 2인분

속초의 명물, 속초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물곰탕입니다.
보기에는 딱히 특별해 보이지 않는 물곰탕!
다른 가게의 물곰탕은 매운탕처럼 빨간 양념의 물곰탕이 많이 보이던데 별주부네 물곰탕은 맑은 지리 물곰탕이었어요

기대하고 먹어봤는데 제가 웬만한 건 잘 먹는 편인데도... 몰곰탕의 고기?? 는 미끌거리는 식감이 별로였어요
입에서 살살 녹긴 하는데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ㅠㅠ

물곰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곰탕만 찾는다고, 아버지는 지리 물곰탕을 아주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신선한 물곰탕의 내장(?)들도 가득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 국물맛이 제대로입니다.

물곰탕과 생대구탕 등 음식양이 많아서 그런가 남은 음식은 셀프 포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갖은양념이 들어간 매운탕이 아닌 생대구, 물곰탕만으로 깊은 맛과 시원한 국물맛을 맛볼 수 있는 강원 속초 맛집인 별주부네물곰탕!
속초 중앙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한 번쯤 강원 속초 로컬 음식을 제대로 맛보러 한 번쯤 찾아올만한 맛집입니다.
이상 깜냐미의 속초 맛집, 별주부네 물곰탕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