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삼각지 용산 맛집 #몽탄 (짚불구이 우대갈비&삼겹살/웨이팅 여전해요)

깜냐미 2021. 9. 17. 18: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몽탄은 이영자가 추천한 맛집! 전참시 등 방송에 자주 출현한 짚불구이 우대 갈비 맛집입니다.

몽탄 메뉴판 앞 에 몽탄이 생긴 스토리가 적혀 있습니다.
"우리만의 향이 뭘까 고민하며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전남 무안군 몽탄면에서 만난 추수 문화에서 고민한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마을의 번영을 위해 삼겹살을 짚불구이 한 문화가 지금 몽탄의 뿌리가 돼 짚불구이를 새로 구성했습니다."

#몽탄
#주소 : 서울 용산구 백범로99길 50
#운영시간 : 매일 12시~21시 (브레이크 타임 없음)
삼각지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시면 저 간판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몽탄 가게 뒷편으로 3대 정도 가능한 것 같은데 주차 공간이 협소합니다!! 전화해보고 가보세요~!

 

예전부터 벼르고 있던 몽탄을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갈 생각은 아예 꿈도 못꿉니다😭
여름휴가 겸 평일에 갔는데 유명세가 아직도 어마어마하게 이어지고 있어 오후 2시쯤 도착해서 웨이팅을 걸었는데 저녁 7시~8시 사이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얼마나 대단한 맛집이길래... 드디어 내가 몽탄에 오다니!! 정말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낮에 예약하고 밤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띠용 뜬금없이 전쟁기념관이 왜 나오는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몽탄에 일찍 도착해서 시간이 남아 주변을 돌아다녔는데 길 건너 전쟁기념관 공원이 있습니다.
한 바퀴 돌고 왔는데 호수와 전투기, 군함 모형들도 있어서 나름 짬 내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시간 나시는 분들이나 식사하시고 공원 한 바퀴 돌고 싶으신 분들에게 전쟁기념관 공원을 추천해드려요
멀리 보이는 남산도 한 컷🤗

이제 몽탄을 들어가 볼까요!
몽탄은 1층과 2층으로 되어있는데 저는 1층으로 안내받았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두웠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몽탄이 전남 무안에 있는 마을이어서 몽탄의 무안 양파 김치, 양파 볶음밥이 유명한가 봐요😋

저는 양파 김치를 처음 먹어봤어요!! 맛은 저는 그냥 겉절이가 최고!!!!

우대갈비 맛집 몽탄의 메뉴판입니다.

우대 갈비 280g (뼈 무게 포함) 28,000원으로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고 짚불 삼겹살은 150g 15,000원으로 1인분 주문 가능합니다.
우대 갈비는 중간에 추가가 안되서 처음 주문할때 넉넉히 시켜야 합니다.
저는 고민하다가 우대 갈비 2인분, 된장찌개, 공기밥 1개, 추가로 짚불 삼겹살 1인분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 우대갈비 : 소갈비 중 가장 맛있는 진갈비를 활용한 양념육 (미국산)

- 짚불삼겹살 : 전남 무안군 몽탄면 전통음식인 짚불 삼겹살을 재해석한 삼겹살

그 외 식사류는 된장찌개 7000원, 몽탄 냉면 7000-8000원, 온면 8000원, 양파 볶음밥 5000원, 공깃밥 1000원입니다.
여기서 미리 추천해 드리자면 저 된장찌개!! 꼭 주문하세요!!!!!

애호박이 통으로 들어가 있는데 태어나서 사 먹어본 된장찌개 중 넘버원입니다!😆

몽탄의 와인 가격은 5만 원~13만 원, 위스키는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으니 종류와 정확한 가격은 메뉴판을 참고해주세요~

짠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었습니다.

무안 양파김치, 살 얼음이 섞인 무생채, 청어알, 고추냉이, 된장(보통 된장과는 달랐어요), 소금, 파채, 명이나물, 물김치가 나옵니다.

양파김치를 처음 접해봤는데 아삭한 양파의 식감과 김치의 양념이 잘 어우러져 갈비의 느끼함을 확 잡아줍니다.

무생채도 특이하게 살 얼음이 섞여서 양념(?)같이 나오는데 양파김치보다 저는 이 무생채를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어알도 처음 먹어봤는데 비리고 느끼하지 않아 고급(?)스러운 맛이 나더라고요 그런데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맛입니다.

이제 고기를 먹어볼까요! 몽탄의 불판이 믿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기름칠한 불판 위에 떡과 마늘, 대파를 올려주고 초벌 한 우대 갈비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양이 엄청 많은 건 아니었는데 먹다 보니 적은 양도 아니었습니다.

우대 갈비와 삼겹살 모두 맛을 보고 싶어서 두 종류를 시켜봤는데, 삼겹살도 맛있었지만 역시 우대 갈비가 최고!!

우대 갈비만 계속 먹다 보면 간이 되어있어서 약간 질릴 때쯤 삼겹살로 갈아타서 다양하게 즐기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모든 고기는 짚불 구이로 초벌 해서 나와서 테이블에서는 금방 구워집니다.

고기 한점 한 점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직원분께서 다 구워주시고 소스와 곁들여 먹는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몽탄의 우대 갈비는 먹어보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습니다.

짚불구이라고 해서 막 불냄새가 나고 그런 걸 기대했었는데 고급스러운 갈비맛으로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고 무엇보다 고추냉이, 청어알, 무생채, 양파김치 등 곁들여 먹는 반찬들이 한몫합니다.😀

갈비 한 점과 따뜻한 밥 한 숟갈에 행복함이 가득했답니다.

짠 이 자투리 고기같이 보이는 건 우대 갈비에 붙어있던 고기들입니다.

우대갈비 뼈대가 다 익으면 뼈대에 붙어 있는 살들도 발라줍니다.

갈빗살은 토실토실한 고기!!! 저 우대 갈비 뼈대 고기는 쫄깃하면서 고소합니다. 별미 별미!!

어느 정도 먹고 삼겹살을 추가했습니다.😏

삼겹살은 맛없다는 리뷰들이 많아서 걱정이 되긴 했지만 몽탄의 짚불구이 삼겹살도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삼겹살 역시 짚불로 초벌 돼서 나오고, 자르면 몇 점 안 나와 아쉬웠지만.... 1인분이니... 어쩔 수 없겠죠?😫

삼겹살은 쫀득쫀득 고소하고 불 맛이 느껴졌습니다. 우대 갈비만 먹는 것보다 저는 몽탄의 삼겹살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고기는 진리 😝 아직 끝이 아닙니다!!!

몽탄의 된장찌개는 별 기대 없이 고기+된장찌개는 한 세트라서 시킨 건데 오히려 이 된장찌개에 반해버렸습니다.

고기가 들어있었고 저 애호박이 입에서 녹아 된장의 구수한 맛과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된장찌개만 먹으러 몽탄에 가고 싶어 져요 밥도둑 인정! 꼭 드셔 보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양파 볶음밥입니다.

냉면을 먹을까 볶음밥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양파 볶음밥으로 결정!!

몽탄의 양파 볶음밥은 따로 냉동 판매를 할 정도로 우대 갈비만큼 유명한 메뉴입니다. 안 먹어 볼 수가 없겠죠?

몽탄 양파 볶은밥만의 특색인가??? 제 입맛에는 약간 기름 맛이 많이 나서 느끼했고, 밥알이 가벼워서 양파 볶음밥은 기대했던 것보다는 그저 그랬습니다.

맛있는 볶음밥인데 된장찌개를 너무 맛있게 먹고 제가 배가 너무 불렀었나 봐요😏

아! 참고로 사이다를 마셨는데 캔에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몽탄의 아쉬웠던 점은 바로 환기시설과 기름이 많이 튄다는 것입니다.

제가 앉은 1층 자리에는 천장에 환기 시설이 있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불판 위에 국소 배기형으로 환기시설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고, 고기를 구울 때 기름들이 여기저기 튀어서 앞치마 필수! 핸드폰은 테이블 말고 의자에 올려두세요😢

 

단점을 커버할 만큼 짚불구이 우대 갈비 맛과 청어알 등 다른 갈빗집과는 차별화된 반찬들로 몽탄만의 특색이 있는 삼각지역 맛집!!!! 몽탄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