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해외여행

[태국|맛집] 웨이팅이 어마어마한 백종원 추천 방콕 맛집, 란쩨오쭐라 (똠양라면/연어샐러드)

깜냐미 2023. 12. 7. 14: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태국 국민 라면브랜드인 마마 라면에 각종 재료들을 넣고 끓인 똠양라면매콤한 고추소스에 절인 연어샐러드(얌샐몬), 돼지고기 항정살 튀김인 커무텃이 베스트메뉴인 태국 방콕 로컬 맛집인 란쩨오쭐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백종원 스트리트푸드파이터에서 소개된 방콕 맛집으로 똠양라면이 유명하고, 미슐랭, 태국 방콕 현지 로컬 맛집으로 유명해서 방문하게 됐어요

란쩨오쭐라 주변에 있던 인기많은(?) 빵집

운영시간 : 매일 PM4:30~AM24:00
란쩨오쭐라 방문 방법
1. 현지 방문(웨이팅)
2. 우리나라에서 클룩사이트를 통해 예약
3. 현지 라인어플로 배달
저는 예약 없이 현지에서 직접 줄 서서 입장했어요
오늘은 추천 후기라기보다 비추후기에 가까워요😭


사악한 웨이팅으로 유명한 란 째오 쭐라🔥
후기를 찾아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배달로 많이 시켜 먹더라고요
저녁 늦은 시간이었고 숙소에서 배달이 가능해서 고민하다가 라면인데 배달보다 직접 가서 먹고 오자!!로 마음먹어서 숙소에서 툭툭이 타고 란 쩨오쭐라로 갔어요
(이때... 그냥 배달로 시켜 먹을걸 후회해요😭 꼭 드셔보고 싶으신 분들은 배달로 시켜드세요!!!)

도착하자마자 많은 인파에 깜짝 놀랐어요....
예상했던 것보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이왕 온 김에 한 시간이 넘어도 기다려보자!라는 마음으로 웨이팅을 했어요
현지 웨이팅 입장은 가게 앞에서 쭉 대기하다가 사장님이 내 번호를 호명하면 그때 입장하는 아날로그식 방법입니다.

번호표를 받고 주변 길거리를 구경하면서 기다릴 겸 한 바퀴 돌아봤어요
외국인들보다 태국 현지인들이 대부분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은 방콕 핫플 느낌이었어요

동네 한 바퀴를 돌고 와도 순서가 줄어들지 않더라고요...
가게 앞 의자에 앉아 쭉 기다렸는데 덥고 시끌벅적했어요🥲

1시간 40분 정도 웨이팅했나...? 날씨도 덥고 웨이팅도 안 줄어들고 힘들긴 하더라고요
기나긴 웨이팅 끝에 내 번호가 다가와서 앞에서 기다리다가 10팀정도 순서대로 들어갔어요

식당 내부는 깔끔한 편이었어요
TV에서 나오는 사장님이 직접 서빙도 하시고 자리안내를 해주더라고요
태국 방콕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한 란쩨오쭐라!

식기류가 세팅되고 미리 메뉴를 골라와서 앉자마자 똠양라면과 얌살몽인 연어샐러드를 주문했어요

2인테이블, 4인테이블 등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내부 공간과 야외 노상 테이블 공간이 있어요
내부는 에어컨바람으로 시원하고 테이블 간격도 어느 정도 넓고 괜찮았어요

란쩨오쭐라에서는 주류, 술을 판매하지 않고 코코넛 주스를 선불로 판매하고 있어요
메뉴판도 있는데 따로 찍지는 않았고요 벽에 음식 설명, 사진들이 붙어있어요

가게 내부는 물론 노상테이블에 앉아 먹는 사람들은 태국 현지인들로 여행객, 우리나라사람들은 찾기 어려웠어요

저는 똠얌라면과 얌살몬(연어샐러드)를 주문했어요
우리나라 신라면 같은 태국 대표 라면인 마마라면에 똠얌 소스를 넣고 끓인 똠얌 라면!
원래는 오후 11시부터 판매하는 이 식당의 대표메뉴로 영업 종료 전 남은 식재료들을 고명으로 사용했었는데,
인기가 많아지니까 식당 대표 메뉴로 시간상관없이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어요

여태까지 작성한 태국 맛집 포스팅에서 그랬듯이 태국 현지 똠양꿍은 뭔가 나와 안 맞았었는데
란 쩨오쭐라의 기대했던 똠양라면, 마지막 똠양꿍조차 실패!!
국물 없는 건 저만 이렇게 나온 거더라구요 ㅠㅠ다른 후기들 보면 먹음직스럽게 나오던데😭

면이 얇아 국물이 배어있고 똠양궁 국물 맛은 역시... 독특한 맛으로 향식료 향이 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국물도 너무 없고 가게 안에는 시끌벅적 정신없고ㅠㅠ 오랜 시간 밖에서 더위에 지친탓인지 입맛이 없더라고요
직원분들은 다 바빠 보이고 우리나라가 아니다 보니 컴플레인 걸기도 쉽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란쩨오쭐라 똠양은 유명하니 맛있을 거라고 기대했는데 고수 못 먹는 1인으로 라임, 시큼, 고수, 태국 특유의 향식료... 맛 그 자체인 똠양은 저랑 인연이 아닌가 봐요...
똠양꿈이 입맛에 맞는지 안 맞는지 먼저 우리나라에서 똠양꿈 라면을 먼저 드셔보세요...
고수 못 드시는 분들은 란쩨오쭐라 똠양라면 안 맞을 수도 있어요....

다음은 얌 살몬, 연어샐러드예요
연어의 비린내도 안 나고 생각했던 것보다 맛이 괜찮았어요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처음 먹어보는 맛!
다진 고추와 고추씨가 보이고 마늘, 허브민트(?)가 들어가 있어요

소스 자체만으로도 시큼 새콤해서 라임은 따로 뿌려먹지 않았어요

생마늘과 연어 한 점, 허브민트를 소스에 적셔 먹으면 알싸한 맛이 더해져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아주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

연어를 좋아하는 1인으로 연어샐러드인 얌살몬은 맛있게 잘 먹었어요
태국 방콕에서도 란 쩨오쭐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콤 새콤한 연어샐러드는 추천드려요

란 쩨오쭐라는 맥주, 주류를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코코넛 워터도 주문해 봤어요

코코넛 워터는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우리나라에서 사 먹을 수 있는 코코넛 워터맛!

푹푹 찌는 습한 더위에 앉을 곳도 없이 두 시간정도 기다리면서 꼭 먹을만한 맛집은 아닌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똠양라면을 먹어야 한다면 현지 웨이팅으로 식당 방문하지 마시고 클룩에서 예약해서 방문하거나 시원한 숙소에서 배달로 주문해서 드세요ㅠㅠ
참고로 돼지고기 항정살 튀김(커무텃)은 식당에서 먹던, 배달로 먹던 후기가 다 안 좋더라고요
식당에서 먹어도 다 식은 딱딱한 튀김에 느끼하다고 해요!!

저만 느낀 게 아니라 구글 지도의 란쩨오쭐라 후기를 다시 보니 제가 느꼈던 비추후기들이 몇 개 있어요🥲
개인 입맛마다 느끼는 게 다르니 제 후기는 참고만 해주세요~!🫶
이상 깜냐미의 란쩨오쭐라 똠얌라면과 연어 샐러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문일 : 2023년 6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