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행지

[부산|여행]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온천스파 사우나 #센텀 스파랜드 (할인/주차)

깜냐미 2023. 1. 19. 13:0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에 위치한 부산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 스파랜드 온천 사우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실내 데이트 하기 딱 좋은 스파랜드!
백화점 안에 찜질방이 있는 곳은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밖에 없지 않을까요...!?
처음 신세계 백화점을 짓는데 온천수가 터져서 신세계 백화점 내에 스파랜드라는 찜질방 사우나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운영시간 : 08:00~23:00
(입장 매표마감 22:00)
주차 : 기본 이용 4시간(초과 시 시간당 3,000원)
스파랜드 내 1인 1만 원 이상 이용 시 최대 6시간 이용 가능
센텀 스파랜드 가격 :
주중/주말/공휴일 성인 20,000원
주중/주말/공휴일 학생 16,000원
# 센텀 스파랜드 할인 꿀팁
오후 7시 이후 입장 시 40% 할인
신세계 제휴카드 10% 할인
인터넷 미리 예약 : 20% 할인
정기권 : 10회권 18만 원/20회 34만 원/30회 48만 원

센텀 스파랜드 FLOOR MAP

센텀 스파랜드는 총 2층으로 간단하게 지도맵으로 보여드릴게요
1층 : 락커룸/로비/여탕/남탕
2층 : 사우나 및 휴식공간
릴랙스룸/바, 카페, 피트니스, 쉼 스파 공간
저는 시간이 부족해서 중층에 있는 사우나까지만 가보고 2층(릴랙스룸 등)은 못 가봤네요ㅠ_ㅠ
그리고 여탕에 노천탕이 있었네요..? 저는 왜 못 봤죠..?

저는 2022년 연말에 센텀 스파랜드를 방문했어요
와.. 추운 날씨와 연말이라서 그런가 대기하는 사람들로 가득 찬 로비였어요
기다리는 동안 가방구경도 하고 왔는데도 대기 번호가 안 줄어들더라고요 대략 30~40분 정도 웨이팅 후 입장!
부산 센텀 스파랜드는 평일에도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센텀시티역 12번 출구가 백화점과 이어져있어서 지하철 타고 와도 좋을 것 같아요!
센텀 스파랜드에는 치약 빼고 다 준비되어 있어서 돈만 있으면 맨몸으로 와도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
부산 실내 데이트 장소와 부산 여행지로도 추천해 드려요 :-)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의 사우나 찜질방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부산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센텀 스파랜드 사우나 종류를 소개해드릴게요
인스타에서 핫한 가장 사진을 많이 찍는 인기 장소! 야외족탕, 온천탕, 참숯방, 황토방, 소금방, 찜질홀, 불가마, 피라미드룸, 발리룸, 하맘룸, 웨이브드룸, 로만룸, 바디사운드룸, SEV룸, 릴랙스룸 등
다양한 사우나 룸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각자 취향에 맞게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센텀 스파랜드 입장권을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고 갔어요!
입장권을 받고 윗 층으로 올라가 배정받은 번호에 맞게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바로~~ 로비에서 수건과 사우나복을 받고 여탕으로 입장!!!

센텀 스파랜드의 좋은 점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사우나이기도 하지만 바로바로 온천수라는 것!
확실히 그냥 사우나, 목욕탕 물보다 온천수가 부드러워요!
부산 센텀 스파랜드에 오면 때밀기, 온천, 사우나, 불가마, 사우나 안에서 먹는 맛있는 음식과 식혜까지 제대로 된 한국 찜질방 문화를 즐길 수 있어요!

센텀 스파랜드에 입장!!
센텀 스파랜드 내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다리가 불편하신 분들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센텀 스파랜드 입장 하는 곳에 꾸며져 있는 공간인데 저 곰돌이 인형 쪽에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사우나 복도 판매하고 있고 은근히 스파랜드 굿즈가 탐나네요ㅋㅋ
커플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같이 와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센텀 스파랜드 2층에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어요
센텀 스파랜드 내에 있는 레스토랑에서는 나가사끼짬뽕 등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카페에서는 와플 커피세트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 외에 쉼 스파, 릴랙스룸, 지온피트니스, 게임룸, 자동안마기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사우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서 외국인들에게도 인기만점인 신세계센텀시티 센텀 스파랜드!
k문화 체험 양머리 만들기가 영어로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사우나에 왔으니 양머리는 필수!!!
양머리가 귀엽기도 하지만 사우나할 때 뜨거운 열기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기 위해 하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센텀 스파랜드에 딱 들어오면 어마어마한 규모에 입이 떡 벌어집니다!
그리고 스파랜드를 연말에 방문했는데 아직 산타할아버지랑 메리크리스마스 풍선이 붙어있더라고요
이젠 새해가 밝았으니 없어졌으려나....??

신세계 스파랜드에 딱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보이는 실외족탕 / 야외족탕!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가운이 준비되어 있으니 입고 나가세요~~!

센템 스파랜드 야외족탕에는 여러 포토존이 있어요
날씨만 덜 추웠으면 좋았을 텐데..... 야외족탕에서는 많은 시간을 못 보내고 왔어요 너무 추워!!
수영 강변과 수변 공원이 바라다 보이는 도심 휴향형 온천 명소 스파랜드!

추운 겨울이었는데도 가운을 안 입고 나오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대단!!
가운 수량이 별로 없어서 다른 사람이 벗어두는 걸 기다렸다가 입고 들어가야 해요~

야외족탕이 잘 꾸며져 있어서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따뜻한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있어도 상체가 추워서 오랜 시간 있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래도 발에 쌓인 피로는 쫙 풀립니다!!

온천 야외족탕 인증숏!
날씨가 추워도 온천물이 뜨거워서 발이 빨개졌어요!!
추운 날씨 덕분에 따끈따끈하게 사우나로 지진 몸을 얼음방 갈 필요 없이 야외 족탕 와도 열기가 바로 식을 것 같아요~

스파랜드 찜질방에는 적외선관련된 인증 서류들이 붙어있어요
이런 것도 알고 나서 찜질방 사우나를 하게 되면 몸이 더욱 건강해지는 느낌이지 않나요!?

센텀 스파랜드 내에 있는 사우나 룸들은 규모가 엄청 넓지는 않아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할 정도로 많아서 인기 많은 사우나 룸은 앉을자리도 없었어서 아쉬웠어요
겨울이라 그런지 온도가 높은 사우나 룸이 가장 인기가 많더라고요

센텀 스파랜드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좋았고 분위기가 인천 파라다이스 씨메르 사우나와 비슷했어요

센텀 스파랜드 1층을 다 구경하고 중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피라미드룸 :
우주 에너지를 최대한 흡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52도의 경사각으로 구성한 피라미드 공간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체적으로 센텀 스파랜드 사우나 온도는 좀 낮은 편이었어요
보통 사우나나 불가마처럼 땀을 완전 쫙 빼기에는 애매함....

중층에는 칸막이로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여기 자리 쟁탈전이 어마어마했어요
1층에도 매트가 깔려있는 누워서 쉬는 공간도 마찬가지로 빈자리를 잡을 수 없어서 포기ㅠㅠ

다음은 아이스방 :-)
따끈따끈한 사우나에서 땀을 쫙 빼고 아이스방에 바로 들어오면 땀이 확 식는 시원함이 좋더라고요!
사우나 룸 내부는 각자 콘셉트에 맞게 잘 꾸며져 있어요
각 사우나 룸은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을 수 없어서 아쉽!

센텀 스파랜드 스낵바 메뉴!
커피, 에이드, 아이스크림, 과일 쥬수, 빙수, 맥주, 식혜, 계란, 과자, 핫바 등이 있습니다.

저는 식사류는 안 먹고 스낵바에서 간단하게 간식만 먹었어요.
식혜와 계란, 팥빙수를 먹었는데 와.. 센텀 스파랜드 팥빙수 맛집입니다.

솔직히 팥빙수 거의 기대 안 했는데!! 오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었어요
얼음, 물빙수가 아니라 우유라서 제 스타일이었고 크기가 엄청 커요!!
망고와 블루베리, 시리얼, 팥 바닐라아이스크림에 아몬드 토핑까지!
신기한 게 우유가 잘 안 녹더라고요!
식혜랑 계란을 사진을 못 찍었지만 사우나 오면 기본으로 먹어야 하는 필수메뉴!! 꼭 드세요!!ㅋㅋ

센텀 스파랜드 기본 이용시간 4시간이 부족할 만큼 즐길거리가 많아 만족했어요
우리나라 분들은 사우나에 강해서(?) 센텀 스파랜드는 약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남탕, 여탕이 온천수라서 목욕할 때 정말 좋았어!
탈의실에는 로션, 바디로션, 선풍기, 치약, 바디타월, 드라이기 등 다 구비되어 있어서 때수건을 제외한 다른 목욕용품은 안 가지고 와도 괜찮을 것 같아요!
요즘같이 날씨 추운 날 실내 데이트로 사우나 데이트는 어떠신가요?>_<
이상 부산 신세계센텀시티 스파랜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