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단양|맛집] 단양 가볼만한 곳&먹거리 추천 #단양구경시장 (흑마늘닭강정/마늘빵)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바로바로 단양 구경시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단양에서 구경시장을 주변으로 가볼 만한 곳이 모여있습니다.
단양 여행의 필수 가볼 만한 곳!! 단양 구경시장!!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 5길 31 도전리 시장
주차 : 시장 앞 공영주차장 이용
제주 올레시장에 비하면 단양 구경시장은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그래도 단양에 오셨다면 구경시장에서 유명한 음식들은 여기 다 모여있으니 필수 코스!!

떡갈비, 마늘만두, 마늘 순댓국, 꼬마김밥, 오성 통닭, 흑마늘 닭강정, 단양 제빵소의 마늘빵 등등!!!
단양 구경시장에는 유명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흑마늘 닭강정과 단양 마늘로 만든 육쪽마늘빵을 먹고 왔습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들은 주말에 웨이팅이 아침부터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오후나 저녁에 가면 음식들이 품절돼서 주문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 이른 시간에 방문하세요~~!

#단양 원조 흑마늘 닭강정
영업시간 : 9:00~19:30
화요일 휴무

전국에서 최초로 흑마늘 닭강정을 만든 10년째 내려오는 맛집!
흑마늘을 직접 만들어 비법 소스로 만들어 특색 있는 흑마늘 닭강정입니다.
6시 내 고향, 생생정보통, 관찰카메라 24 등 여러 방송에 출현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흑마늘 닭강정 가격
- 흑마늘 닭강정 20,000원
- 마늘 닭강정 20,000원
- 마늘 후라이드 18,000원

깜냐미는 흑마늘 닭강정으로 주문!
주말 점심때쯤 방문했었는데 인기가 많은 맛집인지라
주문 후 4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적어 뒀던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오면 찾으러 고고!

단양 원조 흑마늘 닭강정 맛집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 포장으로 가져가서 드시더라고요!

저는 단양 구경시장 앞 쪽에 위치한 벤치에서 먹었어요
짠 흑마늘 닭강정답게 닭강정 비주얼이 까매요!
상자 안에 나무젓가락과 치킨무가 들어있습니다.

딱 한입 먹자마자 흑마늘 특유의 알싸 쌉쌀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흑마늘을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흑마늘 맛이 나면서도 달짝지근한 닭강정 맛이 느껴지기도 하고
마늘맛이 아예 안 나는 것도 아니고 최고의 조합인 흑마늘 닭강정이었습니다.

확실히 평소에 먹던 닭강정과는 다른 특별한 맛!
단양 구경시장의 흑마늘 닭강정 맛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입니다.
양도 푸짐해서 다음날까지 먹었어요
식어도 맛있더라고요 :-) 만족 100%!!

제가 먹고 온 원조 흑마늘 닭강정 맛집 뒤편으로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이라는 맛집도 있는데 여기는 누룽지가 나오나 봐요 여기도 유명합니다 :-)
유명한 오성 통닭도 흑마늘 닭강정집 바로 맞은편에 있으니 골라골라 드세요~~

#단빵제빵소
운영시간 : 매일 10:00~21:00
19:30 라스트 오더
빵 나오는 시간 : 오전 10:30분 이후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단양 구경시장 안에 맛집들은 찾아가기 어렵지 않아요
규모가 작아서 한 바퀴 도는데도 금방 돌아요!
구경시장 돌아다니다 보면 단빵 제빵소 빵 박스를 다 들고 다녀요!!

단양 제빵소에도 단양 마늘의 효능이 크게 적혀있네요!
흑마늘 닭강정을 주문하고 바로 단빵 제빵소로 와서 줄을 섰습니다.

단빵 제빵소에는 5종류의 마늘빵이 있습니다.
흑마늘 크림치즈 마늘빵 3,900원
크림치즈 마늘빵 3,900원
(기본) 바게트 마늘빵 3,500원
스위트 포테이토 커스터드 마늘빵 3,900원
마늘 크루아상 3,800원

대부분 손님들은 4 가지 맛 골고루 종합세트를 사가더라고요!
4개 세트로 주문하면 2~3천 원씩 할인도 되니 참고하세요 :-) 

단양 마늘빵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에어 프라이기 168도에 3분 30초를 데워먹으라고 되어있네요!

바로 앞에서 맛있는 단양 즉석 마늘빵을 만들고 계십니다.
마늘빵 만드는 것도 구경하니 재밌어요 :-)

단빵제빵소의 이 빵 박스를 사람들이 다 들고 다녀요!
그만큼 단양 마늘 마늘빵의 인기 인증!

단양 마늘빵들이 눈앞에서 바로바로 없어져요
없어지면 바로바로 새로운 빵들이 채워진답니다!!!
비주얼을 보고 무엇을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저는 맛만 보려고 크림치즈 마늘빵과 바게트 마늘빵을 주문했습니다.

4개 세트가 아닌 낱개로 주문하면 비닐봉지에 넣어줍니다.
단양 마늘빵도 구경 시장을 나와 단양 수변길 벤치에서 먹었어요!
남한강과 소백산을 바라보며 먹는 단양 마늘빵!

바게트 마늘빵
기본 마늘빵으로 마늘향이 가득한 촉촉한 빵입니다.
바게트라고 해서 빵이 질길까 걱정했는데 부드러웠습니다.
빵을 바로 만들어서 온기가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육쪽 마늘빵이랑은 또 다른 느낌!
원조 마늘빵 진짜 마늘맛이 나는 달짝지근한 마늘빵입니다.

크림치즈 마늘빵
크림치즈도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부드럽고 과한 맛이 아니라 맛있었지만 마늘향이 많이 나지는 않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늘향이 제대로 느껴지는 바게트 마늘빵이 맛있었어요 :-)

단양 구경시장 주변입니다.

단양팔경과 단양 시내를 이어주는 고수대교의 야경:-)

남한강 쏘가리 매운탕 특화거리로 매운탕 맛집과 떡갈비 맛집이 많으니 구경해보세요! 

단양의 남한강과 소백산 산책길도 조성이 잘 되어있으니 산책해보세요!
낮에는 푸른 하늘과 그림 같은 한 폭의 자연을 볼 수 있고 밤에는 멋있는 야경까지 최고 최고!!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패러글라이딩 마을이 아닌 여기서도 탈 수 있습니다.

단양 버스터미널, 구경시장 앞 쪽에서 타면 단양에서 패러글라이딩을 가장 오래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주차장이 있어서 착지할 때 무서워 보이긴 했지만 여기서 타도 단양의 멋진 풍경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남한강과 소백산은 단양 어디서 봐도 힐링 그 자체네요 :-)

무엇보다 단양의 공기가 좋아 정신이 맑아지는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
이상 깜냐미의 단양 구경시장 주변 가볼 만한 곳, 단양 구경시장 맛집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