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안산 고잔동 라탄 분위기 카페 #에이비카페(ab cafe)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냐미입니다.

오늘은 안산 중앙역 바로 앞에 위치한 이국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에이비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안산 중앙역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보면 다이소 건물이 있습니다.

안산 사람들이라면 다 알만한 건물로 에이비 카페 간판이 큼지막하게 걸려있어 처음 찾아오시는 분들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한 번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크로플이 먹고 싶어서 방문해 보았는데 분위기가 정말 좋아서 포스팅합니다!

이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첫 번째로 올려봤는데 뷰가 괜찮았습니다.

중앙역 지하철 뷰 카페라니! 색다르고 나름 커피 마시면서 보기 좋은 뷰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규모가 대형 카페라서 많은 손님들이 와도 앉을자리는 넉넉합니다만 개인적인 음료와 디저트는 가격대가 있었습니다.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99 롯데프라자 3층

- 전화번호 : 031-401-2052

- 운영시간 : 매일 11:00~23:00

건물 3층으로 올라가면 입구에서부터 야자수와 라탄이 가득해서 들어가기 전부터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카페 구경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카페 입구도 두 군데였습니다. 저는 계단으로 올라갔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다른 입구가 나오더라고요! 대규모 카페답습니다.

저는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서 그런가 손님이 없었습니다. 덕분에 카페를 한 바퀴 돌면서 사진 찍고 구경하기 편리했습니다.

에이비 카페를 들어오면 넓은 규모에 놀라고 전부 라탄 스타일로 소품뿐만 아니라 조명, 테이블, 메트까지 이국적인 분위기로 구역마다 콘셉트도 달라서 어디 앉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지나가는 복도에도 벽에 걸려있는 소품들, 거울, 표지판, 담요가 들어있는 바구니까지 카페가 라탄 그 자체입니다.

좌식, 테이블, 와콤 모니터가 있는 공간 등 자리를 어디로 잡을까 고민하면서 카페를 한 바퀴 돌아봤는데 정말 넓었습니다.
이국적인 복도를 따라 쭉 들어가면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지하철 뷰! 통유리 공간이 나옵니다.
다른 곳은 좀 어두워서 저는 가장 밝은 통유리 창이 있는 공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바닥에는 라탄 메트와 자갈이 깔려있고 야자수랑 조명까지 동남아에 와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에이비 카페를 방문했을 때 유독 하늘이 맑아서 사진이 더 잘 나온 것 같아요!

평소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라탄 아이템들을 눈여겨봤었는데 여기에 다 모여있었습니다.

라탄 바구니, 라탄 백 등 종류도 다양하고 방석까지 라탄입니다!!

신기하게 라탄만의 무거운 냄새가 있는데 에이비 카페는 나쁜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라탄이 주는 따뜻한 분위기가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시지 않나요~?

아래 사진들은 방마다 테이블, 구도, 인테리어 등이 다른 공간들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같은 공간 같지만 다 다른 공간입니다. 마음에 드는 곳으로 자리 잡으세요!!

회의실도 있어서 모임 하실 분들이 오셔도 충분히 수용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사진도 괜찮은데 개인적으로 아래 두 사진처럼 감성 느낌으로 찍은 사진들이 나름 잘 나왔습니다.

아이템 하나하나들이 센스 있고 우리 집에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두고 싶을 만큼 소장하고 싶었습니다.

판매도 하시는지는 모르겠어요! 아이템 하나하나들이 깨알같이 예뻐요!

특이하게 에이비 카페 안산점에는 사장님께서 와콤도 판매하시는지 와콤 판매 공간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와콤이라고 그림 그리는 태블릿으로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처음 봤습니다.

복도 옆 가장 넓은 공간에는 맥주 바가 보이는데 저녁에는 펍으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라탄의 어두컴컴한 분위기가 펍과 잘 어울렸습니다.

카페 구경을 다 하고 자리까지 잡았으니 이제 메뉴를 주문하러 카운터로 가볼까요!
에이비 카페 안산점의 메뉴판입니다.

커피는 티라미수라떼, 콜두브루 등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5500원 그 외 6500원대입니다.
에이드, 말차라떼 등 논 커피류는 7000원~8000원이고, 티는 6500원입니다.
맥주는 아잉거, 빅웨이브, 인디카, 하이네켄, 산미구넬, 버드와이저가 있고 가격은 11000원~6000원입니다.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큰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조각 케이크는 레몬, 치즈, 초콜릿 쿠키 치즈, 당근 등 다양했지만... 한조 각 당 8200원입니다ㅠ_ㅠ
조각 케이크 치고 가격이 비싸다고 느꼈습니다ㅠㅠ음료는 그렇다 쳐도 디저트는 가격대가 있습니다.
크로플도 아이스크림 크로플 13000원, 브라운 치즈 크로플은 14000원입니다.

저는 크로플을 먹으러 에이비 카페를 방문했기 때문에 고민 없이(?) 아이스크림 크로플을 주문했습니다.
아이스크림 크로플은 시럽을 바닐라와 초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저는 바닐라로 선택!!
커피는 빠질 수 없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테!

짠~ 커피와 아이스크림 크로플입니다!! 이런 대형 카페는 보통 커피 맛이 왜 다 비슷비슷할까요~~?
가격만 비싸다고 생각했던 아이스크림 크로플이 나왔는데 비주얼이 끝내줍니다.

바나나 잎(?) 위에 크로플과 코코넛 칩이 뿌려져 있는 아이스크림 크로플!!!!!
사진으로 보면 작아(?) 보일 수도 있는데 실제로 크로프 크기가 큼지막했습니다.

다른 카페에서 크로플을 시키면 손바닥만큼 나오던데 여기는 가격대가 있어서 그런가 그만큼 양도 많았습니다.
맛있게 먹고 나니 가격 생각은 하나도 안 나고 다음에 와도 크로플은 꼭 먹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안산 중앙역에서도 가깝고 유명한 카페 체인점으로 실패 없는 안산 고잔동 크로플 맛집!
기대했던 것보다 카페 분위기도 좋고 디저트도 맛있어서 좋은 기억으로 다녀온 에이비 카페 안산점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